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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프리미엄 통했다...폴스타 2, 지난해 수입전기차 판매 1위

수입차협회 집계 기준 2794대 팔려...디자인·안전성 등 인기 요인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폴스타 2가 지난해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에 올랐다. [사진 폴스타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스웨덴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5도어 패스트백 ‘폴스타 2(Polestar 2)’가 지난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5일 KAIDA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된 수입 전기차는 총 2만3202대다. 이는 전년 동기 6340대와 비교해 266% 성장한 수치다.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는 폴스타 2로 집계됐다. 해당 모델은 2794대가 팔리며 출시 첫 해부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폴스타코리아 측은 폴스타 2가 경쟁이 치열한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유럽과 미국, 호주 등 주요 국가에서 인정받은 독보적인 안전성 ▶전기차 최초로 적용된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등의 뛰어난 상품성을 꼽았다.

실제로 폴스타코리아가 최근 폴스타 2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29%가 디자인 때문에 폴스타 2를 구매했다고 답했다. 뒤이어 ‘안전성’(22%)과 ‘상품성(16%), 편의성(15%)’을 구매 이유로 선택했다.

특히, 구매 고객의 98%는 폴스타 2의 안전성을 신뢰한다고 답했다. 첨단 안전 시스템 적용과 유럽, 미국, 호주 등 해외에서 획득한 최고 안전 등급이 그 이유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출시 첫 해에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성과도 값지지만, 지속가능한 시대로의 급격한 전환 속에서 폴스타 2가 그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올 한 해도 전국적인 전시 및 시승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 맞춤형 경험 제공에 주력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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