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가입자 수 200만명 달성
- 출범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0만명 달성, 연 매출 106% 성장
정산 시스템과 다각화된 콘텐츠로 작가와 독자 모두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
웹소설 원작 기반 OSMU 전략으로 웹툰, 웹드라마, 게임, 웹만화 콘텐츠 제작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메타크래프트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2월 출범한 ‘노벨피아’는 지난해 4월 가입자 수 100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금일 기준 2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21년 대비 지난해 연 매출 106%가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노벨피아’는 타 웹소설 플랫폼과 차별화된 조회수당 정산 시스템을 도입, 500억원 정산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39억원을 지급했다.
또한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한 작품과 작가들의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주기적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약 1만5000개 이상의 작품을 발굴했으며, 지급된 총상금은 8억원에 이른다.
특히 웹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게임, 웹툰, 웹드라마로 창작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전략을 다방면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웹만화 서비스를 시작해 새로운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
‘노벨피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 창작 활동 지원과 공모전 개최, 콘텐츠 다각화를 통해 양질의 작품을 발굴하는 동시에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유정석 메타크래프트 대표는 “노벨피아를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사랑에 힘입어 작가, 독자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서울고법, 이재명 파기환송 첫 기일 6월 18일로 연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백종원, 15년 만 방송 활동 중단 선언..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