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행 도매거래 ‘리아드’, 시드라운드 투자 유치
퓨처플레이 단독 참여…투자 규모 비공개
국내 호텔·해외 여행사 간 블록딜 중개 서비스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송재민 기자] 국내 호텔과 해외 여행사 간 도매거래(블록딜)을 계약 없이 중개하는 ‘블록(BLOKK)’ 서비스를 개발중인 리아드코퍼레이션이 시드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라운드는 퓨처플레이가 단독으로 참여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리아드는 국내외 숙박 및 여행 도매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블록 비스를 통해 숙박업주와 여행사 간 상품 정보 공유 뿐 아니라 숙박 상품을 대량으로 간편 계약·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리아드는 향후 3년 간 국내 숙박 파트너 풀을 기반으로 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여행사 고객 확보를 통해 글로벌 사업 전개를 펼칠 계획이다. 이후에는 해외 숙박 파트너들까지 모집하여 글로벌 대 글로벌(Global to Global) 사업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블록딜이 필수적인 동남아 및 중국 해외 단체 여행사들이 서비스 런칭 이전부터 관심을 보이고 있단 설명이다.
지난 5월 리아드를 창업한 이병주 대표는 발란 최고사업책임자(CBO), 야놀자 사업본부장, 딜로이트 컨설턴트 출신으로 이커머스 및 여행·숙박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주 리아드코퍼레이션 대표는 “대단히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첫 투자 유치를 성공해 본 서비스의 잠재력에 대한 인정을 받아 고무적이다”라며 “국내외 여행사와 숙박 업주의 편리한 도매 상품 거래를 돕고 싶고, 이를 위한 좋은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해 글로벌 사업 런칭을 준비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하느 박형수 퓨처플레이 심사역은 “블록딜과 연결되는 글로벌 단체 여행 시장은 아직까지 디지털 전환과 플랫폼화가 미진한 영역이었다. 이러한 시장을 선점해 나가려는 리아드의 온라인 여행업 전문성과 글로벌 비전에 적극 공감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大배우 이정재로 부족해...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벌써 할인?’
2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중국 외자판호 획득
330인 미만 사업장에 주52시간제 계도기간 종료
4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전국 16번째 사례
55조원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6산은 “3년간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에 100조원 규모 공급”
7SKT,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개 자·손자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8스마트폰 가격 내려갈까…‘단통법 폐지안’ 국회 통과
9이지스운용, 남산 힐튼 부지 ‘초대형 복합개발 사업’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