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컴마이데이터 월 대출 200억원 돌파
누적 대출 1200억원 이상 실현
“이자부담 줄이고 신용도 관리하는 생활금융플랫폼”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대출비교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약 30곳에 달하지만 대출실행액을 기준으로 월 2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곳은 불과 5~6개사다. 저축은행, 캐피탈 등 중금리대출상품을 주 비교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1년 만에 급성장한 성과다.
현재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숫자는 약 30만명 수준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런칭 초기 7개의 제휴사로 시작해 저축은행, 캐피탈, P2P, 우수대부업체까지 제휴 금융사를 24개사로 늘려왔고 연말까지 시중은행을 포함해 40여개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서비스는 중·저신용자에 특화된 저축은행의 노하우와 디지털 금융에 대한 전문성이 집약된 중·저신용자에 특화된 대출비교플랫폼이다. 빅테크와 달리 중금리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다.

이런 대출금리에 연동한 수수료 정책으로 제휴금융회사는 대출상품비교시에 금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고객은 이자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임성은 웰컴저축은행 데이터사업팀 이사는 “중금리대출 고객이 가장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소개하고 신용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획득했으며, 지난해 6월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5월에는 저축은행 중 유일하게 금융위원회 주도로 진행된 대환대출플랫폼 인프라 구축 사업에 참여해 대환대출비교서비스 플랫폼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메리츠증권, 아톤과 '양자내성암호 기반 인증시스템' 구축 협력
2"펫파크부터 특급호텔까지" 포항시, 코스타밸리 조성 박차
3울진미역, 제철 맞아 수확 한창... "거센 조류와 낮은 수온 이겨내 감칠맛이 일품"
4경주 불국사공원, 겹벚꽃 장관… "분홍빛 꽃터널서 인생샷"
5대구 달서구, 19일 열한번쨰 ‘북(Book)소리 한마당’ 개최
6청도에서 첫 모내기 “풍년 기원하며, 본격적인 영농 시작”
7구미' 금오시장로' 청년예술 창업특구 변신
8포항시,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배터리부문 4년 연속 수상
9영주장날 쇼핑몰, 가정의 달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