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국식 핫도그 미국에서도 ‘핫’하다…“바삭하고 쫄깃해”
- NBC “미국 전역에서 인기…식감 쫄깃해”
SNS에 시식 후기 올려…美 중심부로 확대

14일(현지시각) NBC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현지에서 ‘콘도그’(Corn dog)라고 불리는 한국식 핫도그가 뉴욕과 로스앤젤레스(LA) 등 대도시는 물론 미국 중서부와 남부에서까지 인기가 높다. 특히 한국식 핫도그 프랜차이즈가 미국 아칸소와 캔자스, 텍사스, 미주리 등 미국 중심부로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선 길쭉한 빵을 가른 뒤 소시지와 케첩 등을 넣은 것을 핫도그로 부른다. 한국식 핫도그는 막대기에 꽂아 먹는 형태로 현지에선 콘도그라고 한다. 콘도그는 미국 핫도그와 달리 소시지를 반죽과 빵가루로 감싼 뒤 튀기고, 설탕 등을 뿌리기 때문에 바삭하면서 달콤하다.
콘도그는 미국 뉴욕 등 대도시의 한국식 핫도그 가게에 줄을 서는 사람들의 모습이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등장하며 한국식 핫도그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2020년에는 팝스타 카디비가 SNS에 국내 핫도그 프랜차이즈인 명랑핫도그를 먹는 영상도 공개했다.
현지 매체는 미국에서 한국식 핫도그의 인기가 오랜 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도시 등 새로운 지역으로 옮겨가며 유행이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 미국 캔자스주에서 한국식 핫도그 매장을 운영하는 데이비드 안은 “대도시에선 한국인 고객이 대부분이지만 우리는 백인과 흑인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며 “특히 젊은 층이 K팝 덕분에 한국식 핫도그에 관심이 많다”고 했다.
한편 영국에서도 한국식 핫도그를 비롯한 분식이 인기다. 떡볶이와 컵밥 등을 직접 먹은 뒤 SNS에 후기를 남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으며 여러 웹사이트에서 한국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는 글도 게재되고 있다. 2021년 영국의 옥스퍼드 사전에는 반찬과 먹방, 불고기, 동치미, 갈비, 잡채, 김밥, 삼겹살, 치맥 등과 관련된 단어가 추가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KBO 영구 실격' 이장석 전 대표, 대만 캠프까지 동행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너 때문에 코요태 끝나"…신지 반응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파월 사임 환영…금리 인하하면 부동산 폭발할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