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국민이주(주), 미국 투자이민 및 NIW 정착설명회 연달아 개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국내 최대 이민전문업체인 국민이주(주)가 미국 투자이민 수속고객 및 NIW 수속고객 등을 대상으로 정착설명회를 잇달아 연다.

국민이주(주)는 미국 투자이민 등 수속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해마다 정착 설명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 정착 설명회란 미국 이민 관련 수속을 밟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영주권 취득 등 주요 진행상황에 대한 경과를 보고하고 미국 부동산 정보, 환율 동향, 자산 반출, 한·미 세법 등 추후 미국 정착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 행사이다.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나라로 이주를 결정하는 일은 큰 용기와 도전이 필요한 일이며 새로운 삶의 터전에 대한 기대만큼 불안도 함께 뒤따르게 마련이다. 이런 가운데 정착설명회는 이주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들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국민이주(주)는 미국 투자이민 정착설명회에 이어 NIW 고학력 독립이민 프로그램의 수속고객들에게까지 정착설명회 서비스의 지평을 넓히기로 했다. NIW 고학력 독립이민 프로그램은 연구원, 의사, 공학도 등 각 분야에서 전문 능력을 보유해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증빙하면 영주권을 취득하게 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국민이주(주)를 통해 NIW 수속을 밟는 고객 고객들은 정착설명회 서비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제22회 국민이주(주) MRC 정착설명회가 22일 오후 5시 인터콘티넨털 코엑스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정착설명회는 맨해튼 메리어트 호텔 프로젝트, 유토피아 리빙 아피트 프로젝트 등 맨해튼 리저널센터(MRC) 수속 고객 100여 세대가 대상이다.

김지영 국민이주(주)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민이주(주) 이유리 변호사가 미국 이민국(USCIS) 수속 진행상황을 상세히 소개한다. 그리고 맨해튼 리저널센터(MRC) 앨빈 웡 대표가 프로젝트에 대한 현황 보고를 한다.

미국 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인 빌드블록 안혜성 이사가 수속고객들에게 필요한 미국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하나은행 압구정 PB센터 이경구 센터장은 환율 동향 및 자산 반출과 관리 등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미국 세무에 정통한 마크 강 회계사는 영주권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한·미 세법에 대해 강의한다. 
 
27일 오후 7시 역삼동 국민이주(주) 본사에서는 NIW 정착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NIW 정착설명회는 국내 업계에서 처음으로 열려서 관련 수속 고객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국내 최고 NIW 전문 미국 변호사인 국민이주(주) 김민경 변호사가 미국 국무부 수속 진행과 관련해 자세히 안내하며 빌드블록 안혜성 이사가 미국 현지 부동산 현황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어서 미국 세무에 정통한 마크 강 회계사가 한·미 세법에 대해 강의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울국제관광전서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로 관광 매력 홍보

2영주시, 어린이 선비축제 성료... 궂은 날씨에도 1만여 명 찾아

3경주시 "2025 APEC 유치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48일 대구대공원 기공식... 2026년 완공 예정

5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신세계, 1분기 영업익 7%↑

6'중국과 세르비아의 두터운 우정' 인문교류 행사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서 개최

7‘알테쉬’ 공습에도…쿠팡, ‘로켓프레시’ 덕에 웃었다

8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글로벌 정식 출시

9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23억원 달성…2분기부터 글로벌 신작 출시

실시간 뉴스

1서울국제관광전서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로 관광 매력 홍보

2영주시, 어린이 선비축제 성료... 궂은 날씨에도 1만여 명 찾아

3경주시 "2025 APEC 유치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48일 대구대공원 기공식... 2026년 완공 예정

5백화점 역대 최대 매출…신세계, 1분기 영업익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