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국민이주(주), 미 이민법 개정 후 I-526E 청원서 최초 승인받아

미국 투자이민 전문업체인 국민이주(주)에 따르면 미 이민국은 지난 7월 18일 국민이주(주)가 BRS 투자이민 프로그램으로 제출했던 I-526 투자이민 청원서에 대해 승인을 내렸다. 이는 새로 바뀐 미국 투자이민법에 따라 투자금이 80만불로 바뀐 이래 세계 최초로 승인이 난 사례다. 해당 투자자는 지난 2022년 8월 25일 접수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청원서 제출 10달여 만이라는 매우 짧은 기간 내에 승인이 떨어져서 미국 투자이민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국민이주(주)는 미국 투자이민 수속 속도 정상화 추세 및 환율 안정세 등의 호재 속에서 미국 투자이민에 관심이 큰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한다. 8월 12일과 26일 오후 2시 역삼동 국민이주 본사에서 열리는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에서는 국민이주(주)가 전 세계 최초로 미 이민국 승인을 받은 I-526E 투자이민 청원서 승인의 의미를 설명하고 환율 변동으로 인한 비용 증가를 막기 위한 팁도 제공한다.
한편 국민이주(주)는 지난 6월 말 국민이주(주) 독점으로 진행해 오던 뉴욕 맨해튼 11번가 메리어트 트리뷰트 호텔 프로젝트의 이민국 승인을 얻었다. 80만불 미국 투자이민 프로젝트들 중에서 최초로 미 이민국의 프로젝트 승인인 I-956F 승인을 받은 것이다. 이로써 이 프로젝트에 투자한 투자자들 역시 자금 출처 심사만 남아 수속 진행 과정이 한층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맨해튼 메리어트 호텔 프로젝트는 국민이주(주)를 통해서 국내 처음 소개될 때부터 미국 투자이민 희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모집 투자자 110세대 가운데 잔여 세대가 7~8 세대 밖에 남지 않는 등 투자자 모집을 거의 다 마쳤다.
국민이주(주) 이유리 미국 변호사는 “맨해튼 메리어트 호텔 프로젝트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특히 중국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투자로 잔여분이 빠르게 소진될 우려가 있으므로 맨해튼 메리어트 호텔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서두르시는 편이 좋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 10일 오전 대선 후보 등록…'계엄군 저지' 배우 이관훈 동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별세…향년 81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洪 “내일 출국한다, 대선 관여 안 해”…金 제안 거절(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기네스는 따놓은 당상” 이수앱지스, 이라크 공급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