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아프리카TV, 게임 및 e스포츠 콘텐츠 신규 브랜드 ‘AF OPEN’ 런칭

활동 플랫폼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 오리지널 게임·e스포츠 브랜드

아프리카TV에서 새로운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진 아프리카TV]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아프리카TV에서 새로운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는 25일 자사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확대하고, BJ 및 유저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 ‘AF OPEN’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AF OPEN’은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뿐만 아니라 타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도 참여할 수 있는 아프리카TV 오리지널 게임·e스포츠 브랜드다.

‘AF OPEN’은 각 플랫폼 별로 진행되었던 기존 콘텐츠들과는 달리, 인플루언서의 활동 플랫폼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어 새로운 조합과 다채로운 장면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e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아프리카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AF OPEN’의 첫 시작으로,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로 진행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e스포츠 대회 ‘TFT 인비테이셔널’이 28일과 29일 양일간 펼쳐진다.

28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국내 선수 선발전’에는 ‘쪼해피롱’, ‘타요’ 등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게임 BJ들과 ‘공대생 변승주’, ‘고라파동’, ‘포셔’, ‘정령왕’, ‘정동글’, ‘인섹’ 등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 포함 총 8인이 참여한다. 경기는 총 4번 진행되며,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해 상위 4인은 29일(화) 펼쳐지는 ‘국제 선수 초청전’에 진출하게 된다.

29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국제 선수 초청전’에는 태국의 ‘Bliss’와 ‘Vperpro’, 일본의 ‘Tept’, 라틴아메리카의 ‘Jupeson’ 등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합류해 전일 선발된 국내 대표 선수들과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14점을 득점한 후 1위를 기록하면 우승하는 ‘14점 체크메이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대회인 만큼 우승을 향한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생중계 및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F OPEN 공식 방송국’과 참여 BJ들의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AF OPEN’은 이번 ‘TFT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로스트아크, 피파 온라인, 메이플 스토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럭셔리 크루즈 ‘겐팅 드림’ 신규 일정 발표…주 3회 싱가포르에서 출발

2케이뱅크, 미술품 조각투자에 가상계좌 지원

3한국거래소, 2024년 상반기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 개최

4삼성자산,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 상장

5한투운용 ETF 순자산 10조 돌파…KB운용과 점유율차 1% 이내

6SK이노 소셜 벤처 ‘마린이노베이션’…美 진출 기회 모색

7한국아이테라피센터, ‘전문 시기능훈련’ 세미나 개최

8현대제철, 탄소저감 강판 판매 기반 구축…유럽 고객사와 MOU

9스타라이크, ‘콘텐츠 전문가’ 문현웅 CSO 영입…“탄력적 성장 기대”

실시간 뉴스

1럭셔리 크루즈 ‘겐팅 드림’ 신규 일정 발표…주 3회 싱가포르에서 출발

2케이뱅크, 미술품 조각투자에 가상계좌 지원

3한국거래소, 2024년 상반기 회원사 대표이사 간담회 개최

4삼성자산, KODEX 미국AI테크TOP10 ETF 상장

5한투운용 ETF 순자산 10조 돌파…KB운용과 점유율차 1%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