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셀바스헬스케어, 美 울트라사이트와 JV 설립 계약 체결
- ‘AI 심장 초음파’ 사업화 및 신규 공동 연구 개발

셀바스헬스케어와 울트라사이트가 각각 51대 49의 비율로 공동 출자하는 JV는 올 4분기 내 한국에 설립된다. 신규 JV는 AI 심장 초음파의 사업화 및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울트라사이트의 ‘AI 심장 초음파’ 솔루션은 호환되는 초음파 기기와 연동해 작동하는 것만으로도 심장 위치를 정확하게 안내한다. 심장 초음파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 초음파 기기를 조작하는 방법도 안내해 초음파 검사 경험이 없는 의료 전문가들도 심장 초음파 검사를 정확하게 수행하고 고품질의 초음파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울트라사이트 다비디 보트만(Davidi Vortman) CEO는 “심초음파 검사는 배우는데 수 년이 걸리고 고도의 숙련도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실습이 필요해 고도로 전문화된 전문의가 부족하다”며 “울트라사이트의 실시간 가이던스 기술로 더 많은 의료진이 심초음파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면 심초음파에 대한 환자들의 접근성도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이사는 “이번 JV 설립 계약은 양사가 전략적 투자를 넘어 AI 의료 사업에 대한 미래 비전을 함께 설계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AI 초음파 관련 신규 제품 라인업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지메디봇, 바이오코리아 2025서 자궁거상기 유봇 소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김수현 측, 故 김새론 유족·가세연 추가 고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마카오 보내준다고?”…'경품성지' 입소문에 핫해진 코엑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기네스는 따놓은 당상” 이수앱지스, 이라크 공급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