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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크림빵도 제철 특수…GS25, ‘가을밤 생크림빵’ 20만개 팔렸다

제철 생크림빵 2종, 100만개 이상 판매
올해 생크림빵 매출 전년 대비 9.2배 ↑

고객이 GS25가 선보인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편의점 GS25는 지난 12일 선보인 ‘브레디크 가을밤 생크림빵’(이하 가을밤생크림빵)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1일(10월 22일 기준) 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을밤 생크림빵(3200원)은 GS25가 가을 제철 별미로 꼽히는 밤의 풍미를 살려낸 생크림과 밤 앙금을 넣어 완성한 상품으로 밤 고유의 달콤함을 끌어 올린 게 특징이다.

이는 올해 초부터 추진 중인 차별화 풍미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앞서 여름 과일을 활용한 ▲납작복숭아 생크림빵 ▲고창 수박 생크림빵 등 생크림빵 2종이 모두 1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흥행을 기록한 덕분이다. GS25에 따르면 올해 생크림빵 매출은 생크림빵을 전개를 본격화한 지난해 대비 최고 9.2배(821.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생크림빵에 대한 높은 수요가 확인됨에 생크림빵 운영 전략도 새롭게 수립했는데, 8종 내외로 운영 중인 생크림빵 라인업 중 2종 이상의 상품을 제철 먹거리를 활용한 시즌 상품으로 정례화해 운영하기로 했다. 더불어 이달 말까지 생크림빵 8종을 GS페이 등으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행사도 연다.

최원필 GS25 베이커리 담당 MD는 “연간 상시 운영하는 생크림빵과 시즌 한정 운영하는 제철 생크림빵을 병행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생크림빵의 관심을 지속 높여가고자 한다”며 “차별화 풍미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는 등 편의점 미식 문화를 선도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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