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증권 “HTS 설치 안 해도…맥북에서 주식거래 가능”

‘M-able 와이드’ 서비스 출시
태블릿PC에선 앱 다운해 이용

[제공 KB증권]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윤주 기자] KB증권은 맥북 및 윈도우 운영체제(OS)의 PC에서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M-able 와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M-able 와이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M-able 와이드’의 웹 접속만으로도 국내외 증시의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M-able 와이드’는 맥북, 아이맥(iMAC) 및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의 PC에서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able 와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증시 뉴스, 실시간 랭킹, 테마정보,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QR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다. 그동안 HTS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도 제공하여 편의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췄다.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M-able 와이드’를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해외의 경우 위불(Webull), 로빈후드(Robinhood) 처럼 모든 기기와 운영체제 등에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이 많지만, 국내에는 이와 같은 서비스가 없었다”면서 “‘M-able 와이드’를 통해 모바일, 태블릿PC 및 PC 등을 이용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동일한 경험과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즐겁게 투자할 수 있는 Anytime-Where Device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B증권은 ‘M-able 와이드’ 출시를 기념해 KB증권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31일까지 다양한 ‘M-able 와이드 Grand Open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추첨을 통해 총 6525명에게 맥북,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와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M-able 와이드’에 로그인, 주식 매수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응모권을 받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를 하면 된다.

중복으로 응모도 가능하며 경품 추첨 결과는 내년 1월 중 KB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너스 혜택으로 매월 응모권 10장 획득시 주식쿠폰 3000원권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최대 6000원 상당의 주식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와글와글리뷰 이벤트’ 페이지에 ‘M-able 와이드’ 이용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선정하여 5명에게는 애플워치, 95명에게는 주식쿠폰 1만원권을 지급한다.

한편, 이벤트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싸구려 취급” 분노에도...전국민 2명 중 1명, ‘지프리 프사’ 이용했다

2‘자산 500조’ 머스크, 세계부자 1위 탈환…韓 1위는?

3北김정은, ‘尹파면’에 특수부대 훈련시찰…“싸움 준비가 최고의 애국”

4애플·엔비디아·테슬라도 무너졌다...서학개미들 ‘곡소리’

5최대 6일 쉬는 ‘5월 황금연휴’ 어디로 갈까…1위 인기 여행지는 ‘이 곳’

6尹파면 선고 끝났지만…오늘 서울 도심서 찬반집회 계속 된다

7디저트 좋아서 시작한 도레도레...250억원대 브랜드가 되다

8‘관세 충격’ 미국 증시 5년 만에 최대 폭락

9尹 '탄핵'되면 오른다더니…코스피 '외국인 투매'에 파랗게 질렸다

실시간 뉴스

1“싸구려 취급” 분노에도...전국민 2명 중 1명, ‘지프리 프사’ 이용했다

2‘자산 500조’ 머스크, 세계부자 1위 탈환…韓 1위는?

3北김정은, ‘尹파면’에 특수부대 훈련시찰…“싸움 준비가 최고의 애국”

4애플·엔비디아·테슬라도 무너졌다...서학개미들 ‘곡소리’

5최대 6일 쉬는 ‘5월 황금연휴’ 어디로 갈까…1위 인기 여행지는 ‘이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