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1월부터 영업·마케팅 시작

20일 업계에 따르면 보령은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HK이노엔은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을 공동 판매하기로 했다. 내년 1월부터 두 제품에 대한 국내 영업·마케팅을 함께 진행한다. 보령은 HK이노엔과 ‘케이캡정’, ‘케이캡 구강붕해정’을, HK이노엔은 보령과 카나브 제품군 4종(카나브, 듀카로, 듀카브, 듀카브플러스)을 공동 판매하는 식이다.
보령은 순환기 치료제 분야에서, HK이노엔은 소화기 치료제 분야에서 쌓은 영업 마케팅 역량을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카나브와 케이캡은 모두 연간 매출 1000억원이 넘는 제품으로, 회사는 그동안 영업 마케팅 역량을 발휘해 이들 제품을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만들었다. 보령은 소화기내과 시장으로, HK이노엔은 순환기내과 시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두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카나브는 보령이 개발한 고혈압 신약이다. 회사는 복합제도 출시하며 지속해서 치료 방법을 확대해 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이 회사가 카나브 제품군으로 지난해 올린 처방액만 1503억원에 달한다.
케이캡은 HK이노엔이 개발한 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다. 약효 발현이 빠르고, 약효 지속성과 안전성도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유비스트에 따르면 이 제품도 지난해 132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는 4년 연속 1위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국, 15일 0시 출소…"李정부 성공·국힘 심판에 힘 쏟겠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조국, 15일 0시 출소…"李정부 성공·국힘 심판에 힘 쏟겠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