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모건스탠리PE, K-뷰티 선도 기업 ‘스킨이데아’ 인수 완료
모건스탠리PE(대표 정회훈, 이하 MSPE)가 메디필, 더마메종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의 인수 작업을 한달 반여 만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모건스탠리PE 아시아가 관리하는 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MSPE는 지난 2월 스킨이데아의 경영권을 포함한 회사 지분 6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나머지 지분 33%는 창업주 측이 계속 보유하며 향후 MSPE 및 새로운 경영진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위해 튼튼한 협업 구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MSPE는 스킨이데아의 빠른 성장 모멘텀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로 꾸려진 새로운 경영진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MSPE의 글로벌 역량을 더해 생산에서 판매까지 전세계 화장품 시장의 트랜드와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MSPE는 지난 해 생리대 브랜드인 ‘시크릿데이’를 보유하고 있는 중원을 3년 만에 4배 이상의 차익을 실현하며 매각했고 12월에는 전주페이퍼와 전주원파워를 매각하며 활발한 투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스킨이데아는 설립 10년 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메디필, 데마메종 등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전 세계 주요시장을 대상으로 빠르게 회사의 외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올리브영 및 홈쇼핑 등 주요 판매채널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MSPE는 지난 2월 스킨이데아의 경영권을 포함한 회사 지분 67%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나머지 지분 33%는 창업주 측이 계속 보유하며 향후 MSPE 및 새로운 경영진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위해 튼튼한 협업 구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MSPE는 스킨이데아의 빠른 성장 모멘텀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들로 꾸려진 새로운 경영진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MSPE의 글로벌 역량을 더해 생산에서 판매까지 전세계 화장품 시장의 트랜드와 고객 니즈에 맞춘 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MSPE는 지난 해 생리대 브랜드인 ‘시크릿데이’를 보유하고 있는 중원을 3년 만에 4배 이상의 차익을 실현하며 매각했고 12월에는 전주페이퍼와 전주원파워를 매각하며 활발한 투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스킨이데아는 설립 10년 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메디필, 데마메종 등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전 세계 주요시장을 대상으로 빠르게 회사의 외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올리브영 및 홈쇼핑 등 주요 판매채널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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