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에스파’ 서울 콘서트에 홍보 부스 마련한다
월드투어 첫 시작점 서울 콘서트에 포켓몬고 체험 부스 설치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나이언틱은 ‘포켓몬 고’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에스파’의 월드투어의 첫 시작점인 서울 콘서트에 홍보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만난다고 21일 밝혔다.
나이언틱은 에스파 월드투어의 첫 시작점인 서울 콘서트에 부스를 마련, 관람객들을 만나고 포켓몬 고를 경험하는 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현장에서 포켓몬 고앱을 설치하거나 트레이너 인증을 하고, 공식 SNS 팔로우 인증을 하면 투명부채를 비롯해 포토카드나 티켓을 보관할 수 있는 티켓홀더, 손거울 등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지급되는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글로벌 리플렛에는 포켓몬 고 도구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가 삽입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6월 29일에서 6월 30일까지 에스파(aespa) 로고가 있는 체육관과 포켓스톱이 이벤트 현장에 등장할 예정이다.
체육관과 포켓스톱을 돌리면 게임 내에서 aespa 로고가 있는 '선물'을 얻어 게임 내 프렌드에게 서로 선물하거나 저장해서 엽서 앨범 기능으로 추억을 남겨 즐길 수 있다.
한편 포켓몬 고 의 가장 큰 행사인 포켓몬 고 페스트 2024가 지난 5월에 진행됐던 일본 센다이를 시작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미국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장소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포켓몬 고 페스트 2024 글로벌도 7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개최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벤트 기간에는 매시간마다 4개의 포켓몬 서식지가 로테이션돼 다양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으며, 이벤트 티켓을 보유한 트레이너는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와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식지에 따라 ‘태양 왕관을 쓴 피카츄’ 및 ‘달 왕관을 쓴 피카츄’ 등의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
2러 루블, 달러 대비 가치 2년여 만에 최저…은행 제재 여파
3“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4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5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
61조4000억원짜리 에메랄드, ‘저주받은’ 꼬리표 떼고 23년 만에 고향으로
7“초저가 온라인 쇼핑 관리 태만”…中 정부에 쓴소리 뱉은 생수업체 회장
8美공화당 첫 성소수자 장관 탄생?…트럼프 2기 재무 베센트는 누구
9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세완 이화여대 교수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