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청주 대표 리딩단지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의 원스톱 라이프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북 청주시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주거와 상업·문화시설부터 교통시설까지, 단지 안에 독보적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로 입소문 나며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각종 인프라를 두루 갖춘 만큼 남다른 생활 편의성이 보장되는 것은 기본이고, 높은 주거 만족도를 바탕으로 형성될 탄탄한 수요로 인한 높은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곳은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 안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단지 내 인프라만으로도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데다, 주변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은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다. 이 곳에는 현대아울렛 청주점(예정), 청주시 최초로 DA관을 갖춘 메가박스(예정), 녹색휴식공간과 공연문화가 있는 페스티벌 가든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서는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약 3만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의 연계로 청주시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게다가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청주 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 내 유일한 아파트로 해당 개발의 인프라를 문 앞 상권으로 누리는 단 하나의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희소성도 갖춘다. 이에 따라 지난달 진행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1순위 청약결과 최고 109대 1, 평균 26.82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하기도 했다.

입주민만을 위한 부대시설도 뛰어나다. 단지 최상층인 49층에는 고층아파트의 장점을 극대화해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도 조성한다. 이 외에도 4층에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며 컨시어지서비스(유료)도 진행, 고품격 원스톱 라이프를 완성해 준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안팎으로 뛰어난 인프라를 갖춘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에게 ‘사는 데 필요한 건 다 있다’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다”며 “높은 청약경쟁률에 ‘너무 살고 싶다’는 호평까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순조로운 분양이 진행중이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으로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35-28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2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3’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4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5“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

6전공의 대표 “한동훈이 만남 거절” 저격에…국민의힘 ‘반박’

7추석 연휴 응급실환자, 작년보다 20%이상 줄어

8“가을 맞아?” 추석 연휴 마지막까지 전국 폭염 특보

9“내 책상 사라졌다”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더니 벌어진 일

실시간 뉴스

1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2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3’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4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5“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