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신한은행 “취업 준비 고등학생 모여 포트폴리오 경쟁”

‘신한 커리어온’ 통해 직업계고 학생 지원
취업 컨설팅·자격증 비용 등 지원

지난 29일 서울 중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열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4기 학생들의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최된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는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4기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그 동안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취업을 위해 준비해 온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 발표했다.

신한은행은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이 기업의 채용방식에 부합하는 취업 로드맵과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를 매칭해 내용과 구성의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학생 10명의 발표가 진행됐으며 포트폴리오 내용과 표현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수상 학생들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최종 대상은 게임 개발자로서의 취업을 목표로 게임 프로젝트 개발과 대외 프로그래밍 대회 참가, 알고리즘 스터디 주최 이력 등을 쌓아온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의 이도윤 학생이 받았다.

이도윤 학생은 “신한 커리어온을 통해 그 동안 꿈을 위해 쌓아온 시간들을 재정립할 수 있었다”며 “다른 친구들의 발표들을 들으면서 더 큰 동기부여를 받았고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포트폴리오 발표 외에도 AI진단기반 면접 스피치 코칭과 취업 컨설팅, 기업 채용 담당자와의 대화시간, 취업 프로필 사진 촬영 부스, 직업계고 출신 선배들과의 만남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취업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직무 중심의 채용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을 갖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양질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4기에서는 기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일부 과정을 1, 2학년까지 확대해 커리어 로드맵 설계 과정을 보다 이른 시기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설문을 통해 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자격증 비용 지원을 대폭 확대해 500명의 학생들에게 직무 관련 자격증 취득 비용을 제공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북한군 수천명 러 쿠르스크 도착…전투 참여는 아직”

2강펀치로 UFC 1차 방어전 성공..‘충격’ 토푸리아, 할로웨이 턱도 깼다

3"단돈 2,000원"...다이소도 '두바이 초콜릿' 유행 탑승합니다

4전기에 굶주린 AI… 빅테크의 선택은 원자력?

51등 11명 각 25억5천만원...1143회 로또 당첨번호 발표

6‘원초적 자연’ 담은 이영수 개인전, 오는 11월 9일까지 선화랑서 전시

7'성매매 의혹' 최민환 굴욕..."콘서트 무대 뒤에서 연주해라"

8기름값 2주 연속 상승...전국 평균 1593.1원

9'우리 소 어떡하지'...한우농장서 럼피스킨 발생

실시간 뉴스

1“북한군 수천명 러 쿠르스크 도착…전투 참여는 아직”

2강펀치로 UFC 1차 방어전 성공..‘충격’ 토푸리아, 할로웨이 턱도 깼다

3"단돈 2,000원"...다이소도 '두바이 초콜릿' 유행 탑승합니다

4전기에 굶주린 AI… 빅테크의 선택은 원자력?

51등 11명 각 25억5천만원...1143회 로또 당첨번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