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처럼’ 블랙핑크 뮤비 유튜브 14억뷰 넘었다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 조회수가 14억뷰 이상인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YG엔터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46분쯤 14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6월 노래가 공개된 뒤 약 7년 3개월 만이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음향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 등이 조회 수 14억뷰를 찍은 바 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9480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이다.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회를 넘겼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증권, 블룸버그 WTI원유 선물 추종 ETN 3종 상장
2설화수, 美 최대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 입점...럭셔리 뷰티 시장 공략
3'손흥민 빵' 나온다...파리바게뜨, 토트넘 관련 제품 출시
4비트코인, 1억2000만원대 횡보세…뉴욕증시 급락에 가상자산 전반 약세
5원/달러 환율, 연중 최저 수준 하락…한은 금통위 앞두고 관망세
6CJ푸드빌, 빕스·더플레이스 강동 대형 복합몰 동시 오픈
7초대형 IB 도전장 내민 신한투자증권… ‘내부통제’ 강화에 사활
8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연 2.75%
9한국콜마, 친환경 종이팩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