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처럼’ 블랙핑크 뮤비 유튜브 14억뷰 넘었다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4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5일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 조회수가 14억뷰 이상인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YG엔터에 따르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46분쯤 14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6월 노래가 공개된 뒤 약 7년 3개월 만이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시사이저 음향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 등이 조회 수 14억뷰를 찍은 바 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9480만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가수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이다.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회를 넘겼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킨텍스 게임 행사장 ‘폭탄테러’ 예고에...관람객 대피소동
2美항모 조지워싱턴함 日 재배치...한반도·中 경계
3공항철도, 시속 150km 전동차 도입...오는 2025년 영업 운행
4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5‘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6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7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8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9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