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기술에서 테슬라 앞선다"...대중 사로잡은 현대차

카 매거진, 아이오닉 5 N·모델3 퍼포먼스 비교
시청자 투표 압도적인 선택 받은 아이오닉 5 N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라이벌 모델과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Car Magazine)은 지난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대차 아이오닉 5 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 측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 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카 매거진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스포티한 주행에서 항상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제동 감각이 뛰어나고 스티어링의 느낌도 만족스럽다", "아이오닉 5 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다.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어왔고 테슬라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 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 못했다", "아이오닉 5 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인 고성능차다. 심지어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 등의 호평을 이어갔다.

대중들도 아이오닉 5N이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보다 성능 측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카 매거진이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 아이오닉 5 N은 모델3 퍼포먼스 대비 81% 정도 웃도는 선택을 받았다. 이달 8일 오후 1시 기준 아이오닉 5 N의 득표 수는 69건, 모델3 퍼포먼스는 16건이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아이오닉 5 N은 원할 때는 로켓처럼, 그렇지 않을 때는 편안하게 달릴 수 있다", "조립 품질, 디자인, 운전의 즐거움 면에서 아이오닉 5 N은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다", 운전하는 과정이든 단순히 디자인이든 아이오닉 5 N이 훨씬 더 재미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 "현대차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문화를 창조했다", "현대차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델을 잘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열관리 기술에서 여전히 테슬라보다 앞서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에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바꾸는 완벽한 차를 만들었다" 등 현대차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댓글도 눈에 띄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백종원 덕분에 20억 대박?...특별한 꿈꾸고 1등 당첨됐다

2'포브스 출연' 미모의 탈북민, 외교부 고위직 물망

3 북한 "9일부터 남한 연결 도로·철길 단절...요새화 공사"

4"기술에서 테슬라 앞선다"...대중 사로잡은 현대차

5현대차그룹, 싱가포르와 수소에너지·혁신제조 공동연구

6"내가 봐도 건방지고 부족했다"...'흑백요리사' 우승자 공개 사과

7"나쁜 것 하지 않았다"...'조폭 유튜버와 집단 마약' BJ세야 재판행

8삼성전자 독무대? 애플도 '애플 링' 포기하나

9이승열 하나은행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실시간 뉴스

1백종원 덕분에 20억 대박?...특별한 꿈꾸고 1등 당첨됐다

2'포브스 출연' 미모의 탈북민, 외교부 고위직 물망

3 북한 "9일부터 남한 연결 도로·철길 단절...요새화 공사"

4"기술에서 테슬라 앞선다"...대중 사로잡은 현대차

5현대차그룹, 싱가포르와 수소에너지·혁신제조 공동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