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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대만 타이중 첫 로드샵...“K-치킨 세계화 주도”

대만 진출 1년 여만에 첫 로드샵...현지 고객 맞춤 전략

교촌치킨 대만 타이중 첫 로드샵 매장. [사진 교촌에프앤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타이중에 첫 로드샵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장 개점으로 교촌치킨은 대만에 다섯 번째  매장을 열게 됐다.

이번에 문을 연 ‘교촌치킨 타이중점’은 교촌의 대만 5호점이다. 쇼핑과 야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대만 중부 타이중시에 위치한다. 타이중의 대표 관광 명소인 중화 야시장과 국립 타이중 교육대학교 인근으로 현지인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주요 상권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촌치킨 타이중점’은 교촌이 대만 시장 진출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로드샵 매장이다. 앞서 교촌은 지난해 8월 신베이시 핵심 상권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타이페이101(2호점), 타이페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3호점), 타이난 미츠코시 백화점(4호점) 등을 연이어 오픈하며 현지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선 바 있다.

교촌은 로드샵 매장인 ‘교촌치킨 타이중점’을 통해 대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시장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으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교촌의 맛을 선보이며 K-치킨의 매력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글로벌 식문화의 중심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한식의 세계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만 타이중의 다양한 소비자층을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교촌의 대표 메뉴를 선보여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교촌의 브랜드 철학인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더욱 깊이 소통하며 K-치킨의 세계화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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