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새로 샀는데 폰이 갑자기 꺼지네"…아이폰 16 '패닉 풀' 발생
- 애플, 대응책 검토 중

18일 IT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아이폰 16 시리즈에서 발생하는 패닉 풀 현상에 대해 자체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패닉 풀은 기기 작동이 멈추고 전원이 종료된 후, 불시에 다시 켜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오류 증상이다. 언제 또다시 패닉 풀이 발생할지 예측하기도 어렵다.
최근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 아이폰16 시리즈에 패닉 풀 증상이 일어난다는 글이 수십 개 올라왔다. 이들에 따르면 처음에는 프로맥스 버전 기기에서 이 같은 현상이 많이 일어났지만, 최근 프로 버전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이런 상황을 겪은 사용자는 자신에게 패닉 풀 현상이 일어났는지 확인할 수 있다. 기기 설정에 들어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분석 및 향상', '분석데이터' 순으로 들어가면 'panic-full-연도-월-날짜'로 표기된 기록이 나타난다.
현재 아이폰16 시리즈의 패닉 풀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등 다른 국가에서도 발생하고 있다. 베트남 VN 익스프레스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사용자인 탄띠엔은 "아이폰16 프로맥스를 구입한 지 5일째 됐는데, 기기가 종료되고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반복됐다"며 정확한 수리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하노이의 한 애플 매장에서도 2주간 30건의 패닉 풀 오류를 접수했는데, 대부분 아이폰16 프로 맥스 기종이었다.
현재 애플코리아 측은 문제를 인지하고 대응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패닉 풀 현상은 2022년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 초기에도 문제가 됐던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국민 10명 중 6명 "대주주 기준 강화시 증시에 부정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애즈원 이민, 향년 47세 사망…해외서도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