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2,000원"...다이소도 '두바이 초콜릿' 유행 탑승합니다
다이소가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에 편승해 자체 제품 '두바이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코'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초콜릿은 중동 전통 재료인 카다이프 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2,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디저트 브랜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의 제품으로, 카다이프 면과 피스타치오 크림이 조화를 이룬 필링을 담고 있다. 화려한 색상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지난해 말 현지 인플루언서들의 먹방 영상이 수억 회 조회되면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초콜릿은 현지에서도 약 2만 5,000원에 판매될 정도로 고가에 속한다.
국내에서도 여러 카페와 편의점들이 유사한 두바이 초콜릿 제품을 앞다퉈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출시 직후 매진되거나 앱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다만 일부 제품은 정통 카다이프 면 대신 소면을 사용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가격대는 중량과 수입처에 따라 4,000원에서 1만 원대로 다양하게 형성됐다.
다이소가 이번에 내놓은 두바이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코는 약 30g 중량의 준초콜릿 형태로, 소면을 사용하는 타사 제품과 달리 3.4%의 카다이프 면과 1.26%의 피스타치오가 함유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2,0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가 올해 상반기만큼은 아니지만, 식품업계는 여전히 관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GS25는 25일 카다이프 면에 캐러멜과 프레첼을 더한 ‘캐러멜프레첼초콜릿’을 선보였고, 연세유업과 남양유업은 각각 피스타치오 초코우유에 대한 품목 허가를 받아 하반기 출시를 준비 중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도 이달 초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의 판매 매장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수도권 6개 직영점에서 한정적으로 판매된 이 도넛은 28일부터 전국 196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처럼 두바이 초콜릿의 유행이 주춤한 상황에서도, 관련 상품에 대한 식품업계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디저트 브랜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의 제품으로, 카다이프 면과 피스타치오 크림이 조화를 이룬 필링을 담고 있다. 화려한 색상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지난해 말 현지 인플루언서들의 먹방 영상이 수억 회 조회되면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초콜릿은 현지에서도 약 2만 5,000원에 판매될 정도로 고가에 속한다.
국내에서도 여러 카페와 편의점들이 유사한 두바이 초콜릿 제품을 앞다퉈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출시 직후 매진되거나 앱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다만 일부 제품은 정통 카다이프 면 대신 소면을 사용해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가격대는 중량과 수입처에 따라 4,000원에서 1만 원대로 다양하게 형성됐다.
다이소가 이번에 내놓은 두바이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코는 약 30g 중량의 준초콜릿 형태로, 소면을 사용하는 타사 제품과 달리 3.4%의 카다이프 면과 1.26%의 피스타치오가 함유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2,0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가 올해 상반기만큼은 아니지만, 식품업계는 여전히 관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GS25는 25일 카다이프 면에 캐러멜과 프레첼을 더한 ‘캐러멜프레첼초콜릿’을 선보였고, 연세유업과 남양유업은 각각 피스타치오 초코우유에 대한 품목 허가를 받아 하반기 출시를 준비 중이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도 이달 초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 도넛’의 판매 매장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수도권 6개 직영점에서 한정적으로 판매된 이 도넛은 28일부터 전국 196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처럼 두바이 초콜릿의 유행이 주춤한 상황에서도, 관련 상품에 대한 식품업계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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