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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 “서비스 장애 깊은 사과…재발 방지하고 적극 보상할 것”

“자동 감지 시스템 고도화·관리인력 보강”
“조속히 보상 절차 이행”

27일 오후 강원 강릉시외버스터미널의 한 버스 발권기에서 예매 승차권 발권 시 오류가 생기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티머니가 최근 발생한 전산장애와 관련 재발 방지 대책과 신속한 피해 보상을 약속했다.

티머니는 30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이번 장애로 인해 큰 불편을 겪은 이용자분들과 서비스 관계자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티머니는 “27일 발생한 서비스 장애는 전산 센터 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 오류로 발생했고, 당일 정상 복구됐다”며 “이번에 문제가 된 장비는 11월 말까지 교체할 것”이라고 했다.

또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장애 자동 감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시스템 모니터링 및 관리 인력을 보강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재난 복구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시에도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끔 대비하기로 했다.

티머니는 또 이번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은 이용자와 관련 서비스 운영사에 대한 보상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머니는 “충전 서비스 장애 등 금전적 피해를 본 이용자에 대해서는 장애 발생 28일 피해 금액 전액을 환급했다”며 “피해 내역 접수가 필요한 사안은 피해보상 센터에서 받고 있으며, 서비스 운영 업체와도 협의해 조속히 보상 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티머니는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7일 오후 1시 6분께 티머니 부평 전산센터에서 시스템 장애가 일어나 서비스 오류가 발생했다.

티머니 시스템이 오후 2시 41분 복구될 때까지 고속·시내버스와 택시 이용객, 티머니 카드 충전을 원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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