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넘은 싼타페 하이브리드, 獨전문지 SUV 평가서 1위
라브4·엑스트레일·CR-V 비교 평가서 우위
차체·주행편의·주행성능 등서 높은 평가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에서 실시한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
4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자이퉁은 싼타페를 포함해 ▲토요타 라브4 ▲닛산 엑스트레일 ▲혼다 CR-V 등 4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대상으로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차체 ▲주행 편의 ▲동력계(파워트레인) ▲역동적 주행 성능▲친환경·경제성 등 다섯 가지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다섯 가지 평가 항목 중 ▲차체 ▲주행 편의 ▲역동적 주행 성능 3개 항목에서 모두 앞서며 총점 3005점을 기록했다. 2위 라브4(2939점)를 66점차로 제쳐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거주성 ▲트렁크 용량 및 적재중량 ▲안전사양 ▲품질 등을 평가하는 ‘차체’ 부문에서 730점을 기록하며 2위 엑스트레일(658점)을 72점차로 압도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시트 안락감 ▲정숙성 ▲서스펜션 ▲공조 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승차감’ 부문에서도 전·후석 시트의 안락감 및 편의성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경쟁 모델에 크게 앞서며 2위 엑스트레일을 29점차로 따돌렸다.
조향 및 제동성능과 핸들링, 트랙션 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경쟁 모델 대비 다소 큰 제원으로 인해 공차중량이 70kg 이상 열세했지만, 다른 모델보다 짧은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617점으로 1위를 달성했다.
엘마 지펜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현대차 연구원들은 ‘더 크게 생각하라’는 시장의 요구에 귀를 기울였다”라며 “싼타페는 넓은 공간, 광범위한 안전 사양, 수준급의 승차감, 뛰어난 제동 성능이 특히 뛰어나 다른 평가 차종을 압도했다”고 호평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4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자이퉁은 싼타페를 포함해 ▲토요타 라브4 ▲닛산 엑스트레일 ▲혼다 CR-V 등 4개 차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대상으로 비교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차체 ▲주행 편의 ▲동력계(파워트레인) ▲역동적 주행 성능▲친환경·경제성 등 다섯 가지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다섯 가지 평가 항목 중 ▲차체 ▲주행 편의 ▲역동적 주행 성능 3개 항목에서 모두 앞서며 총점 3005점을 기록했다. 2위 라브4(2939점)를 66점차로 제쳐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거주성 ▲트렁크 용량 및 적재중량 ▲안전사양 ▲품질 등을 평가하는 ‘차체’ 부문에서 730점을 기록하며 2위 엑스트레일(658점)을 72점차로 압도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시트 안락감 ▲정숙성 ▲서스펜션 ▲공조 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승차감’ 부문에서도 전·후석 시트의 안락감 및 편의성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경쟁 모델에 크게 앞서며 2위 엑스트레일을 29점차로 따돌렸다.
조향 및 제동성능과 핸들링, 트랙션 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경쟁 모델 대비 다소 큰 제원으로 인해 공차중량이 70kg 이상 열세했지만, 다른 모델보다 짧은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617점으로 1위를 달성했다.
엘마 지펜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현대차 연구원들은 ‘더 크게 생각하라’는 시장의 요구에 귀를 기울였다”라며 “싼타페는 넓은 공간, 광범위한 안전 사양, 수준급의 승차감, 뛰어난 제동 성능이 특히 뛰어나 다른 평가 차종을 압도했다”고 호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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