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심장’ 장착한 KGM ‘무쏘 EV’...실구매가 3000만원대
친환경차 보조금 혜택으로 실구매가 절감
소상공인 부담 최소화...부가세 환급 등 혜택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안락함과 경제성, 그리고 픽업트럭의 실용성을 조화롭게 갖춘 혁신적인 모델이다.
해당 차량은 80.6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장착해 높은 안정성과 긴 수명을 보장하며, 152.2kW의 강력한 전기 모터를 탑재했다.
아울러 공기 저항이 상대적으로 큰 개방형 적재 공간을 갖추었음에도 1회 충전 시 최대 401km(2WD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주요 사양으로는 ▲다목적 루프랙 ▲17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프리미엄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적용된다.
추가 옵션으로 ▲선루프 ▲AWD 시스템 ▲셀프레벨라이저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기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지역별 추가 지원금도 적용 가능하다. 2WD 17인치 기준 ▲인천(316만원) ▲부산(204만원) ▲대전(229만원) ▲대구·광주(192만원) 등에서 추가적인 보조금이 지급된다.
특히, 소상공인은 별도의 지원과 부가세 환급을 통해 약 1410만원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어, 최종 실구매가는 3300만원대까지 낮아진다.
아울러 화물 전기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면제 ▲취득세 5% 감면(최대 140만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지비 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무쏘 EV’는 5년간 운행 시 약 580만 원의 유지비가 예상되며, 이는 가솔린 픽업 모델 대비 약 1400만 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는 친환경차의 강점뿐만 아니라 운영 측면에서도 내연기관 픽업 대비 월등한 경제성을 갖춘 모델”이라며 “고유가 시대에 합리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GM은 전기 픽업 시장뿐만 아니라 ‘렉스턴 스포츠&칸’의 다채로운 트림과 옵션 구성을 통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아우르며 픽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KGM은 올해 초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트림과 옵션을 최적화한 ‘2025 렉스턴 스포츠&칸’을 출시했으며, 가격대는 ▲렉스턴 스포츠 2952만원~3479만원 ▲렉스턴 스포츠 칸 3172만원~3699만원으로 책정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큰 거 온다' 일본, 30년 남았나…"대지진 땐 30만명 사망"
2산불로 ‘여의도 5배’ 과수원 피해…정부, 영농재개 긴급지원
32월 '트리플 증가'에도 웃지 못한 韓 경제, 왜?
4 원/달러 환율 ‘금융위기’ 이후 최고...종가 1472.9원
5내달 ‘슈퍼관세데이’ 코 앞으로…비트코인 8만선 무너지나
6한앤컴퍼니, ‘특수가스 글로벌 1위’ SK스페셜티 지분 85% 인수
7K-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관심 줄어…글로벌 자본 미국 시장으로 집중
8“대출 경험 有” 청년 절반은 23살부터 빚진다…잔액은 얼마?
9공매도 재개 첫날, 트럼프 관세 공포 겹치며 무너진 증시 향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