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2025연간전망’유튜브 공개
올해 경제전망‧투자전략 공개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교보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머니텐TV’를 통해 ‘2025 연간전망’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간전망 콘텐츠는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이 작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올해 경제전망 및 투자전략에 관해 핵심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도록 제작했다.
주제는 ▲2025 투자전략 ▲경제·환율 ▲채권 ▲부동산 등 경제매크로와 ▲이차전지 ▲조선 ▲인터넷·게임 ▲화장품·음식료 ▲증권 등 업종분석으로 지금까지 5편이 공개됐으며, 총 9편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또한 영상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한 편당 5분 내외 짧은 분량과 전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접근성과 전달력을 더했다. 특히 경제·환율 편은 공개 하루만에 7000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성공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주제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주간의 경제이슈를 분석하는 ‘박병창 이사의 증시톡’, 쉽고 빠른 경제용어 ‘1분주용’, 기업분석 자료를 소개하는 ‘식후리포트’ 등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욕증시, 급락 마감…다우 1.7%↓ 올해 최대 하락
2‘소주 랩소디’ 퍼니준 “소주, 넘치게 따라 혼난 적 있나요? 80% 채우기가 정답”
3트럼프 ‘미국 내 투자, 아니면 관세 폭탄’…복합 방정식 어떻게 풀까
4"넷플, 매일 5시 예능 공개한다는 데"...일일 예능제, 성공할까?
5노바이 챌린지와 매드맨 전략
6'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7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8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9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