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정보 플랫폼 '스탁브리핑' 오픈…대체거래소 대응 강화
시 정보와 실적발표 알림 서비스 제공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KB증권이 대체거래소 출범에 맞춰 투자정보 서비스 ‘스탁브리핑’을 비롯한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업 공시와 실적 발표 정보에 대한 체계적 접근을 통해 고객 투자 판단을 지원한다는 목적이다.
‘스탁브리핑’은 국내외 상장기업의 실적 발표, IR 자료, 배당 및 증자 일정 등을 종합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설정한 종목에 대해 푸시 알림을 통해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정규 거래시간 이후 발표되는 공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스탁어닝콜’은 국내외 기업의 어닝콜 정보를 AI가 요약해 전달하는 기능으로, 원문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IR 전문기업인 IR큐더스와 협력해 주주 대상 혜택 정보도 제공한다. 주주혜택 서비스는 상장사가 자사 제품·서비스에 대해 주주에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 앱 내 ‘투자정보 > 종목/업종분석 > 스탁브리핑’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주혜택은 ‘고객서비스 > 공지/혜택 > 생활/혜택’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와 함께 대체거래소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스탁브리핑’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5천명을 추첨해 국내주식 쿠폰(3000원)을 지급한다. 이 밖에 넥스트레이드 거래소의 애프터마켓 및 프리마켓 이용 고객 중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추가 쿠폰도 제공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이번 서비스가 변화된 투자 환경에서 유용한 투자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투자정보 제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충격 실화' 맥주효모, 아군 아녔다?…'건강과 무관' 울상
2대우건설 컨소, 착공보고서 국토부 접수…GTX-B 공사 속도 낸다
3비덴트,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지정…상폐 기로
4“봄바람 휘날리며” 이번주 벚꽃 본격 개화
5‘코인 대통령’ 자처하더니…트럼프 일가, 이번엔 채굴업체 출범
6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라면 ‘첫걸음R&D’ 노려라…18개월 간 최대 2억원 지원
7경제계 “상법 개정안 재의요구권 행사 다행”
8홈플러스 “채권 변제 최선 다할 것”…금감원 조사에도 ‘성실 응답’ 약속
9"호출하면 달려오는 자율주행 화장실, 상상해 봤니?"...만우절 깜짝 '모빌렛'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