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우리은행, 발달장애인 작품 ‘WON 아르떼 갤러리’ 리뉴얼 오픈

‘WON 아르떼 갤러리’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4대 핵심사업 중 하나로, 우리은행이 밀알문화예술센터와 협력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올해 더 많은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그 의미를 더욱 확장했다.
우리은행 고객들은 ‘WON 아르떼 갤러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품 구매를 통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은행 아나운서가 직접 녹음한 도슨트 해설도 제공해 보다 깊이 있는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디자인 아트페어’와 연계해 ‘WON 아르떼 갤러리’의 작품을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 아르떼 갤러리’는 단순한 온라인 전시 공간을 넘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작가 및 작품 업데이트는 물론, 기부 기능을 강화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과 사회 참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소비쿠폰 다 쓰면 5만원 더?…‘특별쿠폰’ 뭐길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성시경, 14년간 소속사 미등록 운영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천장 또 뚫었다…코스피, 삼전·하이닉스 급등에 3450선도 돌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진환 바이오플러스 대표 “분자량 한계 깬 ‘휴그로’…화장품부터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