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산불 피해지역으로 떠나는 착한 관광” 경북도, 오는 28일부터 숙박할인대전
- G마켓 등 22개 온라인 여행사 통해 할인쿠폰 선착순 발급
단기 숙박수요 넘어, 음식점·시장 등 연계 소비 확대 기대

경북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경북지역 특별기획전을 오는 28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이 특별전은 경북지역 숙박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국 관광객 누구나 7만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5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G마켓, 여기어때, 11번가, 노랑풍선 등 22개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이에 더해, 최근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등 5개 시군에 대해 별도의 숙박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여기어때와 협업해 7만 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3만 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경북도는 이번 숙박 지원이 단기적인 관광수요를 넘어 음식점·관광지·시장 등 지역경제 전반으로 파급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진행한 겨울철 프로모션을 통해, 1억4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약 5억7000만 원에 달하는 여행소비 유발효과를 거뒀다.
이철우 도지사는 "숙박 할인 쿠폰은 관광객들에게는 실질적인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고, 도내 관광업계와 자영업자들에게는 매출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중의 효과를 가진 정책"이라며 "특히 산불 피해 지역에는 경제적 회복뿐만 아니라 지역에 관한 관심과 따뜻한 방문이 함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횡령·배임 혐의' 조현범 회장 1심 실형…법정구속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단독] 김준호♥김지민 '청첩장' 눈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기만 2시간”…점심시간에도 이어진 사전투표 열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금리 끝물…'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귀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의사들, 韓카티스템 수술 ‘열공’…메디포스트, 3상 준비 착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