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렌탈페이-인생제육,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위한 첫 상생형 금융·결제 인프라 구축 MOU 체결

핀테크 기반 월세 및 관리비 카드 결제 플랫폼 렌탈페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생제육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금융 비용을 낮추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형 금융·결제 인프라 구축과 공동 마케팅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히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임대료 납부 부담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실질적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렌탈페이는 업계 최저 수준인 1.9% 카드 결제 수수료와 더불어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로 유연한 납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맹점주도 이러한 실질적 금융 혜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협약 주요 내용에는 ▲월세 선납 조건의 보증금 대출 중개 서비스 도입 ▲가맹점주–본사 간 물품 대금 카드 결제 모듈 공동 개발 및 제공 방안 ▲공동 마케팅 및 브랜드 캠페인 추진 등이 있으며 양측은 향후 이들 세부 사안을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가맹점 실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 및 콘텐츠 제작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인생제육은 2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프리미엄 제육 브랜드로 가맹점주의 실질적 부담을 줄이는 구조를 통해 본사-가맹 간의 상생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렌탈페이 관계자는 "렌탈페이는 핀테크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인생제육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상공인, 자영업자와의 상생을 통해 고정비 결제의 유연성과 금융 접근성을 높여나가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렌탈페이는 지난 7일부터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서울 주요 상권에서 게릴라성 피켓 홍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렌탈페이의 실사용 혜택을 일반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직접적으로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켓인]잘 팔면 이기는 센트로이드…테일러메이드 매각 향방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이데일리
이데일리
'성폭행 혐의' 前 NCT 태일, 1심서 실형 선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집값 상승속도 빨라"…'매파' 발언에 "8월 인하 불확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1년 만에 매출 233% 상승한다는데...씨어스테크놀로지, 주목해야 할 까닭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