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갤럭시 Z플립·폴드, 오늘부터 사전예약"...이번 신제품 ‘킥’ 색상은 ‘민트’
- 15일부터 21일까지 국내 사전 판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민트색 판매

이번 삼성이 공개한 갤럭시 Z 폴드, 플립7은 최신식 AI 기능과 갤럭시 Z 시리즈 중에서 가장 얇은 디자인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먼저 소프트웨어적으로 갤럭시 AI와 구글 제미나이가 폼팩터에 최적화됐다. 또 이번 시리즈에 텍스트·이미지·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모달 AI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는 AI와 대화하면서 AI와 같은 화면을 보며 소통할 수 있다.
디자인적으로는 전체적으로 얇아졌다. 먼저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mm, 펼쳤을 때 4.2mm 두께에 215g의 무게로,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게 꾸며졌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가 6.5형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마치 일반 바 타입의 스마트폰을 쓰듯 사용할 수 있다. 펼쳤을 때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태블릿 크기인 8.0형까지 커진다.
플립7 역시 테두리 부분인 베젤이 1.25㎜로 역대 플립 중 가장 얇아지고, 그만큼 화면은 더 커졌다. 폴드와 마찬가지로 접은 상태에서 문자 회신, 음악 재생, 일정 확인 등은 물론 AI 기능인 제미나이를 음성호출할 수 있다.

눈길을 끄는 점은 두 제품 모두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 가능한 전용 색상 제품이 있다는 것이다. 먼저 갤럭시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종이 있는데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민트 색상을 출시한다. 갤럭시 Z 플립7 역시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총 3종으로 출시되는데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폴드와 마찬가지로 민트 색상을 선보인다.
가격은 폴드만 올랐다. 플립7의 경우 전작과 동일한 148만5000원(256GB)과 164만3400원(512GB)이고, 폴드7은 각각 전작 대비 14만9600원씩 오른 237만9300원(256GB), 253만7700원(512GB)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석열 ‘60년 절친’ 이철우 교수...“조국 사면해 달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준호♥김지민, 럭셔리 신혼집 공개..어디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연 350조 보증' SGI서울보증, 보안 인증도 안 받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류성의 제약국부론]K바이오 글로벌 위상 드높이는 AI 대표주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