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S2W, 코스닥 상장 철회…“전자증권 전환 마친 뒤 8월 재도전”

S2W는 전자증권 전환(한국예탁결제원)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이번 IPO 공모 일정을 부득이하게 철회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전환 작업을 약 1개월 내 마무리한 뒤 8월 중순경 증권신고서를 재제출할 예정"이라며 "수요예측·청약 등 구체 일정은 대표주관회사 및 유관기관과 협의해 확정되는 대로 즉시 공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18년 설립된 S2W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yber Threat Intelligence, CTI) 기반의 보안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다크웹·딥웹 분석, 위협 탐지 및 범죄 네트워크 분석 등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자체 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기술인 '멀티도메인 교차분석'을 바탕으로 정부 기관, 금융권, 수사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이 기술력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는 공공·정부기관용 안보 빅데이터 플랫폼 '자비스'와 기업 및 기관용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플랫폼 '퀘이사'가 있다. 지난해엔 도메인별로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역량에 대한 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산업특화 AI 플랫폼 'SAIP'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S2W는 기존의 사이버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융합한 분석 중심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Huons posts record high Q2 sales of 156 billion won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시후, 불륜 만남 주선 의혹…입장 밝혔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美투자 압박 속…삼성, 테슬라 이어 애플 뚫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대규모 기술수출에도 주가 원점 바이오벤처들…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