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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이익 1011억원 기록…신작 7종 출격 대기
- ‘RF 온라인 넥스트’ 매출 온기 반영과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효과로 매출 및 영업이익 동반 성장
하반기 ‘뱀피르’ 필두로 ‘몬길: STAR DIVE’, ‘일곱 개의 대죄: Origin’, ‘프로젝트 SOL’ 등 기대 신작 7종 출격 대기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넷마블이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흥행 효과에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1% 감소한 101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7176억원으로 같은 기간 8.2% 감소했고 순이익은 1.3% 줄었다. 다만 이는 넷마블이 작년 5월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글로벌 히트에 따른 역기저 효과가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넷마블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3%·99.8% 등 2배가량 늘었고 매출도 15%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415억원, 영업이익 1508억원, 당기순이익 2404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1.2%, 57.7%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4737억원(2분기 전체 매출 대비 66%)으로 전 분기 대비 7.1%,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는데 이는 한국 지역 매출 성장에 따른 상대적인 영향이다.
2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35%, 한국 34%, 유럽 12%, 동남아 7%, 일본 6%, 기타 6% 순이며, 장르별 매출 비중은 RPG 42%, 캐주얼 게임 33%, MMORPG 18%, 기타 7%로 한국 지역 매출의 성장과 함께 RPG 매출 약진이 두드러졌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뱀피르’ 출시를 시작으로 ‘킹 오브 파이터 AFK’와 ‘스톤에이지: 펫월드’, ‘몬길: STAR DIVE’와 ‘프로젝트 SOL’,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OVERDRIVE’ 등 총 7종의 기대 신작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에 출시한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연이은 흥행과 비용 구조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며 외형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하반기는 신작 효과 및 글로벌 출시 게임을 통해 상반기 대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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