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274억…전년 대비 9% 줄어
- 2Q 매출 8833억…1년 새 8.9% 성장
“프레시원 흡수합병 비용 반영 영향”

같은 기간 매출은 8.9% 늘어난 8833억원으로 집계됐다.
CJ프레시웨이는 "자회사 프레시원 흡수합병에 투입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외식 식자재·식품 원료 유통사업 매출은 3931억원, 급식사업 매출은 4840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381억원으로 1년 전보다 6.4% 감소했다. 매출은 1조6820억원으로 9.0%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7월 지역 기반 외식 식자재 유통 자회사인 ‘프레시원’을 흡수합병하고, 상품·물류 인프라를 통합해 온라인 사업 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급식 식자재와 단체급식 사업은 조리 효율화 상품 개발과 신시장 진입을 통한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자회사 합병 등 사업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내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상품과 물류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전략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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