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한국토요타, ‘꿈나무 오케스트라’에 6000만원 후원

후원금 전달은 서울 도봉 숲속 마을에서 열린 여름 캠프 현장에서 진행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김형준 이사와 세종문화회관 신동준 본부장이 참석해 단원들을 직접 격려했다.
이번 후원금은 악기 교육, 여름 캠프 운영, 오는 11월 2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정기 연주회 준비 등에 쓰인다. 특히 올해는 장애 단원 수를 기존 10명에서 20명으로 확대해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4년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누적 후원금은 약 2억8000만원에 이른다.
지난해에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첫 정기 연주회와 KBS 교향악단과 함께한 패럴림픽 국가대표 격려 공연을 지원해 장애·비장애 단원이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도록 했다.
김형준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사는 “아동·청소년이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누구나 꿈나무 오케스트라’ 후원 공로로 지난해 서울시 주관 ‘2024 민관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 밖에도 전국 8개 대학과 5개 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자동차 인재 육성 프로그램 ‘T-TEP’, 신진 공예 작가 지원 사업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등 미래 세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누가 KBO 최초로 3000안타 기록할 인물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누가 KBO 최초로 3000안타 기록할 인물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디올 우스웠다…굴지의 명품 유혹에 몰락한 김건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매각설까지 나온 포스코이앤씨…그룹 후광으로 쌓은 신용도 ‘휘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생물보안법’·‘임신중지약 합법화’ 관련주 활짝…‘방광암진단’ 지노믹트리도 상승[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