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전주 관광상품 완판…대만 150명 이끈 'K-치어리더' 이다혜
한국관광공사는 19일 이다혜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전북 여행상품이 완판돼 관광객 150여 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대만 여행사인 '콜라투어'를 통해 기획됐으며, 이달 18일 관광객들은 전주비빔밥 만들기, 한복 체험, 전주한옥마을 산책, 보물찾기 미션 등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완주 대승한지마을에서는 야구 응원 동작 배우기, 전통놀이 체험 등이 진행됐다.
한국관광공사 호수영 타이베이 지사장은 "대만 방한시장에서 지방관광 매력을 확실히 각인시켰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각 지역의 관광매력에 특화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거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5월 중순부터 이다혜 치어리더를 전면에 내세운 방한 여행상품 판매를 시작했고, 지난달 초 기준으로 이미 1200여 명이 예약을 마쳤다고 한다.
이다혜는 1999년생 전주 출생으로 현재 CPBL 라쿠텐 몽키스에서 치어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2019년 국내 프로야구(KBO)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로 데뷔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무대 장악력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대만 현지에서는 치어리딩뿐 아니라 가수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도 활약하며 'K-치어리더' 선두 주자로 자리 잡았다. 전북관광명예홍보대사로도 활동한다.
관광공사는 올해 처음으로 'K-치어리더 테마 지방여행상품'을 기획했다. 지난달 대만에서 치어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이아영과 함께한 ESG 부산여행상품에 이어 이번 전북여행 흥행을 계기로 내년에는 치어리더와 함께하는 미식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치어리더들이 경기장뿐 아니라 여행지에서도 응원단 역할을 맡는 시대가 열린 셈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널주인부재중’으로 본 크리에이터 생존 전략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7/27/isp20250727000081.400.0.jpg)
![마지막에 한방이 있다 ‘흑백리뷰’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7/06/isp20250706000027.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동아ST, AI 기업 크리스탈파이와 면역질환 치료제 공동연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혼’ 홍진경, 故 최진실 아들·딸 만났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2%대 하락...한달만 3100선 붕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엑시트 언감생심, 유동성 걱정"…STX 고민 깊은 APC머큐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시총 1조원 메지온, 폰탄치료제 기대감이 지속되는 까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