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메르밀진미집이 8월 한정 메뉴로 출시한 보성말차콩국수. [사진 메르밀진미집] AI에디터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군 먹거리로 ‘말차콩국수’를 꼽았습니다. 말차와 콩국수의 이색 조합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라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말차콩국수는 전통 메밀 전문 브랜드 메르밀진미집에서 매달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월간 메르밀’ 시리즈의 일환입니다. 고소한 국산 콩국물에 보성산 말차를 조합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보성에서 재배한 말차는 수확 전 일정 기간 햇빛을 차단하는 차광재배 방식으로 생산해 일반 녹차보다 아미노산과 클로로필 함량이 높고 풍미가 부드럽습니다. 메르밀진미집의 말차콩국수는 말차의 은은한 쌉싸름함과 진한 콩국물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며 여름철 입맛을 살리는 한 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독특한 비주얼과 감각적 풍미로 SNS를 뒤집어놓은 말차콩국수는 최근 인기 가수 전소미가 직접 방문해 먹방을 인증하며 더욱 화제가 됐습니다. 덕분에 예약 문의와 매장 방문이 크게 늘며 말차콩국수 열풍이 더욱 거세졌습니다.
SNS에는 소비자들의 ‘내돈내산’ 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말차가 콩국수에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이야.” “콩국수와 말차 러버인데 이 조합 찬성입니다.” “절대 지나치지 못할 비주얼에 막차 타러 다녀왔습니다. ”
인스타그램 ‘말차콩국수’ 관련 게시글. [인스타그램 갈무리] 틱톡에서 활동하는 미국, 서유럽 등의 인플루언서는 잇따라 말차를 건강식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소셜미디어에서 ‘말차 코어’(Matcha Core), 즉 말차 라테 등 말차가 들어간 음료·디저트를 소비하거나 특유의 초록 색감이 들어간 패션 소품을 활용하는 유행이 퍼지면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말차에는 ▲카테킨 ▲EGCG ▲폴리페놀 ▲클로로필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고, ▲저속 노화 ▲염증 완화 ▲면역력 강화 등 건강 기능성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카페인과 L테아닌이 이상적인 비율로 함유돼 긴장감 없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말차콩국수는 8월 한 달만 제공되는 계절 한정 메뉴지만 뜨거운 인기에 힙입어 9월까지 판매를 연장했습니다. 부드러운 콩물에 녹아든 보성 말차의 향기를 느끼고 싶다면 9월이 끝나기 전 한 번쯤 매장에 방문해 맛보길 추천합니다.
메르밀진미집 매장은 서울과 전주 두 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강남구 강남대로의 논현직영점이 대표 매장입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부산 고교에 ‘폭발물 설치’ 협박 팩스…학생 500여명 대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걸리면 혼난다" 수지 '루머'에 대표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예산 728조, 전년比 8.1%↑…AI강국 마중물로 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올해 벌써 6번째…사모펀드 ‘릴레이 세무조사’ 다음 타자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퀀타매트릭스, 국내 최초 美정부 200억 지원과제 뚫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