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빵플레이션 대응 프로젝트 논란…슈카, 자영업자 비판 오해에 사과"
- 저가 빵 판매 팝업스토어에 긴 줄…자영업자들 "왜곡된 인식 우려"

슈카는 지난달 31일 방송에서 "싼 빵을 만들면 좋아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기분이 상한 분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는 "자영업자를 비난한 적은 한 번도 없다. 나도 자영업자"라며 "빵값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려던 것인데 다른 방향으로 해석돼 안타깝다. 기분 상하신 분들이 있다면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슈카월드는 서울 성수동에 'ETF 베이커리' 팝업스토어(임시매장)을 열고 소금빵·베이글·바게트 990원, 식빵 1990원, 명란바게트 2450원, 단팥빵 2930원 등 총 35종의 빵과 케이크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단순 판매가 아닌 사회 현상 체험 프로젝트라는 취지로 운영됐다.
현장에는 3시간가량 기다려야 할 만큼 인파가 몰렸던 것으로 전해졌다.
슈카는 빵값 급등 현상을 지적하며 "산지 직송으로 원가를 낮추고 인건비 절감을 위해 빵 모양을 단순화했으며, 마진을 비율이 아닌 금액 기준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실패하더라도 경쟁을 통해 빵값을 낮출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일부 자영업자들은 "마치 다른 제과점이 과도한 이윤을 취하는 것처럼 비칠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이에 슈카는 "오해가 있었다면 제 불찰"이라며 재차 유감을 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銀, 이달 중 중도상환수수료 일부 인하…소급적용 ‘불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조정석♥’ 거미, 둘째 임신 D라인 모습 포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파업시계 돌아갔다"…현대차 7년 만의 파업, 이번주 '분수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지노믹트리 소변기반 방광암 검사기기, 질병청 승인으로 검진센터 공급 임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