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메디필, 프랑스를 매혹하다... 쁘렝땅 팝업서 스킨케어 매출 1위

프로페셔널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메디필(MEDIPEEL)이 프랑스 파리 쁘렝땅(Le Printemps) 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세계백화점의 K-브랜드 해외 진출 플랫폼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와 쁘렝땅 백화점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쁘렝땅 창립 160주년을 맞아 파리 오스만 본점 아트리움에서 지난 8월 31일까지 진행됐다.
메디필은 이번 프로젝트에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레드와 블루 컬러의 부스와 귀여운 호카 인형으로 친근감을 더 했다. 또한 아이패드를 통해 상영된 ‘How to Use’ 영상은 방문객들이 오랜 시간 머물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며 체험과 소비가 연결되는 몰입형 경험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인 ‘레드 락토 콜라겐 랩핑 마스크’와 신제품 ‘영시카 PDRN 라인’은 현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았다. 랩핑 마스크는 피부 밀착 텍스처로 탄력·보습·광채를 동시에 케어하는 스테디셀러다. 영시카 PDRN 라인은 민감 피부 진정과 재생을 강조한 프리미엄 더마 라인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결과 이번 프로젝트에서 전체 참가 브랜드 중 판매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이는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매출 1위를 차지하는 큰 성과다. 단일 제품 카테고리임에도 메이크업,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운영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과 견줄 수 있는 성과를 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현지 업계에서도 “한정된 카테고리에서 거둔 이 같은 성과는 메디필의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저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현장에서는 마스크팩, 인형 키링, 영시카 PR박스 등 다양한 증정 이벤트와 럭키 룰렛을 비롯한 다양한 즉석 참여형 이벤트가 펼쳐져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 프로모션과 연계된 이 이벤트는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 확산으로까지 이어가며 입체적인 마케팅 성과를 만들어냈다. 또한 쁘렝땅 소셜미디어 및 PR팀과도 협업해 다양한 현지 콘텐츠를 발행하고 인플루언서 체험 영상을 제작하며 SNS 전반에서 자발적 확산을 이끌어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판매성과와 브랜딩 이외에도 의미 있는 영국 신규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유럽 시장 진출 확대의 속도를 더했다. 또한 프랑스 WFC 직업 전문학교 교장과 관계자 및 학생들이 직접 팝업을 방문해 메디필 제품을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 전시된 주력 제품뿐만 아니라 넥크림, 넥스틱, 모델링팩 등 다양한 라인업에도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어졌다. 교육 과정 제공과 함께 에스테틱 제품 판매도 병행하는 해당 학교의 특성상 메디필과의 협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디필은 이번 협의를 계기로 프랑스 직업 전문학교에 제품 지원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 피부 에스테틱 분야 취업, 개인 샵 창업, 관련 전문 직종 진출을 목표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받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이러한 제품 지원을 바탕으로 차세대 뷰티 전문가들의 성장과 미래 피부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메디필은 동유럽 시장에서 전시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꾸준히 입지를 공고히 다져왔다. 이번 쁘렝땅 팝업을 기점으로 서유럽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바이어와의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 중이다. 특히 유럽 전역에 약 1,9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최대 뷰티 리테일 플랫폼 더글라스(Douglas)와는 독일 시장을 중심으로 한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다. 동시에 300여 개 이상의 매장과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플라코니(Flaconi) 독일 매장 입점도 준비 중이다. 여기에 오는 10월 아마존 독일 런칭까지 예정되어 있어 서유럽 프리미엄 시장에서 메디필의 입지는 한층 더 공고해질 전망이다.
또한 메디필은 오는 프랑스 마르세유 페스티벌 부스 참여를 확정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메디필 관계자는 “이번 쁘렝땅 팝업은 프랑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정체성과 핵심 제품을 직접 경험하게 한 특별한 기회였다”며 “동유럽을 넘어 서유럽, 더 나아가 글로벌 무대에서 메디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욱 널리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필은 모건스탠리 PE 산하의 MDP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둔 스킨이데아의 대표 브랜드다. 고급 원료와 더마 특허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킨이데아는 전 세계 75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다양한 피부 타입에 맞춘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목표로 철저한 연구와 임상을 거친 고기능성 더마 스킨케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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