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케데헌 열풍 패션업계로...헌트릭스·사자보이즈 옷 나온다
-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케데헌 협업 상품 출시

25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오는 26일 '케데헌'과 협업한 상품을 출시한다.
'케데헌'은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케이팝 걸그룹이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다. 역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에 올랐고, OS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앨범 차트를 동시에 석권하는 기록을 썼다.
에잇세컨즈는 '케데헌'의 세계관을 패션으로 확장시키면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K-패션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전략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에잇세컨즈는 작품 속 걸그룹 '헌트릭스'와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의상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두 아이돌의 팬들이 열광할 만한 라인업을 기획했다.
협업 상품은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오는 26일 출시되는 1차 상품은 ▲반소매·긴소매 티셔츠 ▲후드 티셔츠 ▲볼캡으로 구성된다.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 그리고 까치 '서씨' 캐릭터 및 레터링을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부 레터링 그래픽은 에잇세컨즈만의 감각과 한국적인 요소를 담아 새롭게 개발했다. '사자 보이즈' 영문 레터링을 한글과 조합해 참신하게 표현한 그래픽도 눈길을 끈다.
1차 상품은 에잇세컨즈 명동점·홍대입구역점·에버랜드점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판매된다. SSF샵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2차 상품은 다음달(10월) 말 주요 매장에 출시된다. 한층 다양한 품목과 스타일로 구성되고, 오는 11월에는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도 열릴 예정이다.
고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 사업부장(부사장)은 "케데헌의 세계관을 입힌 패션을 수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에게 에잇세컨즈를 K-패션 대표 브랜드로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CBDC로 금융철도 생길 것…365일 해외 송금·결제 가능해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현정, 방부제 미모 화제…"진짜 옛날 사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가 상위 10%?..소비쿠폰 소득기준 대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CBDC로 금융철도 생길 것…365일 해외 송금·결제 가능해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 '뉴코' 기술이전 긍정사례 세워…다음 기대주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