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내 고정 지출은 얼마나 나갈까"…케이뱅크 '내돈이야기' 서비스 출시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케이뱅크는 금융소비자가 자신의 금융 자산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내돈이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내돈이야기는 케이뱅크 앱에서의 고객 금융 생활을 개인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통합 분석해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나의 현금흐름 ▲이달의 지출점검 나의 혜택으로 구성된다. 나의 현금흐름은 케이뱅크 통장의 입출금 내역과 체크카드의 사용 이력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월별 변화 추이를 시각화해 볼 수 있다. 이달의 지출점검 서비스는 '나간 돈'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다. 매달 지출 중 고정비용을 영역별로 분석하고 가장 자주 이용한 가맹점 정보까지 제공해 지출 습관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도록 돕는다.
나의 혜택에서는 매달 케이뱅크에서 받은 혜택을 수수료 면제, 이자, 캐시백 등 4가지로 구분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ATM기기 이용 시 면제된 수수료 내역과 돈나무 키우기, 용돈 받기 등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받은 총 현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금융 생활을 한 눈에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금융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CBDC로 금융철도 생길 것…365일 해외 송금·결제 가능해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현정, 방부제 미모 화제…"진짜 옛날 사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가 상위 10%?..소비쿠폰 소득기준 대혼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CBDC로 금융철도 생길 것…365일 해외 송금·결제 가능해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 '뉴코' 기술이전 긍정사례 세워…다음 기대주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