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6년 만에 무대 돌아온 김건모 “결혼도 하고, 이혼도 하고 그렇게 지냈다”

김건모는 지난 27일 부산 KBS 홀에서 ‘25-26 김건모 라이브투어
공연제작사 아이스타미디어컴퍼니에 따르면, 김건모는 공연 수개월 전부터 개인 작업실을 공연장과 유사한 음향 시스템으로 리모델링하며 강도 높은 연습을 이어왔다. 공연 직전까지 세 차례의 리허설을 감행했을 만큼 6년 만의 무대를 앞두고 남다른 마음가짐을 내비쳤다.
오프닝 영상을 통해 “하얀 여백이었을까, 깊은 어둠이었을까.”라는 내레이션으로 긴 공백을 담담히 풀어내며 6년 만 투어의 서막을 연 김건모는 설렘과 긴장이 교차하는 표정으로 팬들 앞에 나타나 “결혼도 하고, 이혼도 하고 그렇게 지냈다”고 솔직하게 근황을 전했다. 이어 지난 투어를 꼭 완성하고 싶었다는 소회를 전한 김건모는 “이번에는 쉼표가 아닌, 마침표를 찍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김건모는 공연 초반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특유의 유머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팬들과 소통하며, 유쾌한 분위기로 공연을 이끌었다. ‘서울의 달’,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핑계’, ‘스피드’ 등 대표곡을 포함해 총 27곡을 선보이며 예정된 러닝타임을 훌쩍 넘겼다. 팬들의 그칠 줄 모르는 환호에 앵콜에 이어 리앵콜까지 진행됐고, 김건모는 끝내 형용할 수 없는 감정에 북받친 듯 오랫동안 일어나지 못한 채 큰 절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건모는 부산 공연에 이어 10월 대구, 11월 수원, 12월 대전 콘서트를 거쳐 12월 31일 인천 공연을 진행한다. 서울에서는 내년 초 공연을 계획 중으로 상세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앞서 김건모는 SBS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에서 활약하며 결혼 소식도 전했으나 사생활 관련 구설에 오르며 활동을 오랫 동안 중단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역대 법무장관·검찰총장 "검찰청 폐지 위헌…헌법소원 제기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거스를 수 없다’ 손흥민 MLS 7·8호 득점 폭발…LAFC 4연승 질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주말 은행 일부 서비스 중단…‘운전면허증’만 인증 가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인수 유력 후보자’ 언급에도…홈플러스에 드리운 청산 그림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연구 플랫폼이 매출로… 입셀, 돈 버는 비상장 바이오텍 입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