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HD현대미포, 오세아니아 선사와 컨테이너선 3척 계약 체결
- 총 2224억원 규모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HD현대의 조선 계열사 HD현대미포가 연료 효율을 개선한 신형 선형을 앞세워 컨테이너선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미포는 최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총 2224억원 규모의 컨테이너선 3척을 계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800TEU급 2척과 1800TEU급 1척이다. 길이는 각각 186m와 172m, 너비는 35m와 27.4m, 높이는 17.4m와 14.3m에 이른다. 이들 선박은 울산 조선소에서 건조돼 2027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피더 컨테이너선 시장은 약 27억4000만 달러 규모로 예상된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을 중심으로 단거리 해상 물동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피더선의 약 30%가 선령 20년을 넘어 교체 시점에 도달했다. 이에 따라 해당 시장은 연평균 8.7%씩 성장해 2035년에는 63억4000만 달러 수준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HD현대미포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피더 컨테이너선 21척을 수주해 지난해 같은 기간(6척) 대비 크게 늘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회사는 자체 개발한 신형 선형을 적용해 선박의 저항을 줄이고 추진 효율을 높였다. 이를 통해 연료 사용량을 최대 20% 절감하고, 탄소 배출도 함께 줄일 수 있다.
HD현대미포 관계자는 “최근 선사들이 친환경 기술력과 납기 신뢰성을 중시하는 만큼 발주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기술 우위를 기반으로 쇄빙선 등 신규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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