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 스마트 제어 앱 공개…차내 주요 기능 모바일 통합 관리
자동차 특장 전문업체 보가9은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은 차량 내부의 주요 편의 기능을 모바일 기기에서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실내 온도 조절, 도어 및 창문 개폐, 조명 설정, 시트 위치 조정 등 대표적인 편의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으로 구성돼 복잡한 절차 없이 원하는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운전자와 승객이 각각 독립적으로 차량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운전자는 운전석에서 차량 전체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뒷좌석 승객은 개인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개별 좌석 환경을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모든 탑승자가 각자의 선호에 맞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유리하다.
이 앱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전동 시트의 무중력 모드, 2열 독립 공조 기능 등 고급 사양을 포함한 다양한 설정을 모바일에서 조정할 수 있다. 이로써 실내 환경과 콘텐츠 재생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보가9은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카니발 하이리무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차량에는 업계 최초로 55인치 천장형 모니터와 2열 29인치 와이드 모니터가 기본 장착된다. 또 자체 개발한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연동해 차량 기능과 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어할 수 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보가9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그리고 보가9 베가 시리즈(로우, 하이, S)로 구성된다.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춘 이 모델은 최근 법인 고객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보가9은 이에 맞춰 생산 물량 확보와 기술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보가9 관계자는 “모바일 제어 시스템의 도입으로 차량 이용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한 기술 개발과 제품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앱클론, 360억원 규모 영구 CB·CPS 납입 완료…법차손 이슈 해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불꽃야구’ 내년부터 못볼까…법원 ‘화해 권고’에 스튜디오C1 이의 제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NH투자증권 임원, 미공개정보로 20억 부당이득…패가망신 2호(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LBO 왜 쓰냐”…금감원 직격탄에 사모펀드들 긴장[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간에 쌓인 지방 녹였다”…디앤디파마텍 글로벌 무대 데뷔[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