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외국인만 먹을듯"…3.8만원 에버랜드 '케데헌 세트'에 '입이 떡'

에버랜드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와 협업한 테마존을 선보인 가운데, 케데헌을 테마로 한 세트 분식 메뉴의 높은 가격이 화제가 됐다.
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따르면 테마파크 인플루언서인 '재구언'은 인스타그램에 "3만8000원짜리 분식 세트를 파는 에버랜드의 케데헌 음식 실물"이라며 글과 영상을 올렸다.
그는 "케데헌 식당으로 변신한 스낵버스터에서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를 컨셉으로한 음식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며 "성인 기준 2~3인분으로 구성된 메뉴로 떡볶이와 순대, 김밥 등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이어 "가격에 비해서 음식 구성과 퀄리티가 아쉬웠지만 세트 메뉴 구매 시 포스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케데헌을 좋아한다면 함께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르면 케데헌 세트는 영화에 등장하는 두 아이돌 그룹인 '헌트릭스' 세트와 '사자보이즈' 세트로 나눠져 있다.
헌트릭스 세트의 경우 떡볶이와 순대, 닭강정, 김밥, 컵라면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3만8000원이다.
김밥은 냉장 또는 냉동 식품으로 매장에 비치된 전자레인지를 통해 30초 데워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사자보이즈 세트는 스리라차 마요 떡볶이, 오뎅, 닭강정, 주먹밥의 구성이며 3만6000원에 판매된다.
또한 두 세트 중 하나를 구매할 경우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그려진 케데헌 테마존 포스터를 세트 당 1개씩 제공한다.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구성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미국에서 만든 콘텐츠라 그런지 관세가 많이 붙었다"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분식세트에 포스터를 증정하는게 아니라, 포스터에 분식을 증정하는 구성이네"라며 "포스터 값 2만원 가량으로 추정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이거 앞에 지나갈 때마다 한국인들 다들 한번씩 가격 얘기하고 가더라. 외국인들만 먹을듯" "스낵버스터는 원래 떡볶이 값이 1만5000원이었다. 에버랜드 물가 사악하다" "8000원이나 1만8000원도 아니고 3만8000원이라니" "케데헌 IP 값이 도대체 얼마길래" 등의 반응도 나왔다.
한편 지난달 26일 개장한 에버랜드 케데헌 테마존은 닷새 만에 1만명이 방문하는 등 관람객이 몰리고 있다.
38종의 한정판 콜라보 굿즈도 닷새 만에 1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다.
테마존은 작품 속 캐릭터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등의 포토존, 미션 게임, OST 음악 체험 등으로 구현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첫 3500선 돌파…대형 반도체株 훈풍에 2%대 강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장원영, 초근접 셀카 '굴욕無'…"인간 인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첫 3500선 돌파…대형 반도체株 훈풍에 2%대 강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마존 3곳 물류 투자' 미래에셋 펀드, 일부 자산 '눈물의 손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바이오 1세대 우정바이오, HLB와 매각 물밑진행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