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SSG닷컴이 美쳤어요”…100개 식품·화장품 브랜드 모은 ‘미지엄’ [가봤어요]
- 창사 이래 첫 오프라인 행사…‘박물관’ 주제로 꾸며
하루 3회차 구성…1차 얼리버드 티켓 판매 당일 완판

[이코노미스트 강예슬 기자] “와, 진짜 크다!”
지난 15일 오후 서울 성수동의 한 건물에 들어서자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말 그대로 ‘역대급’ 규모다.

“고객 접점 확대 목적”…현장 티켓 구매도 가능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5일 동안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을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SSG닷컴이 팝업스토어를 연 건 창사 이래 처음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첫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했다는 게 SSG닷컴의 설명이다. SSG닷컴은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을 주제로 ‘미지엄’을 꾸몄다.
약 4700㎡(1425평) 규모의 미지엄에서는 SSG닷컴이 엄선한 식료품과 화장품 브랜드 100여 개를 박물관을 구경하듯 체험할 수 있다.
SSG닷컴은 총 4개 층을 ▲고메 스트리트 ▲딜라이트존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스위트존 ▲뷰티 오브 쓱(BEAUTY OF SSG) ▲미지엄 스테이지 등 6개 테마의 전시·체험 콘텐츠로 채웠다.
행사는 ▲1회차(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2회차(오후 1시부터 4시) ▲3회차(오후 4시부터 8시) 등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된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 SSG닷컴에서 티켓(3만원)을 구매해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16일까지 판매한 행사 첫날 관람 전용 1차 얼리버드 티켓은 1600매가 당일 완판됐다.

이날 미지엄 입장을 기다리던 박채원(32) 씨는 “이마트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미지엄 광고를 보고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해 친척들과 함께 방문했다”며 “평소 SSG닷컴을 자주 이용하는데 오프라인 행사를 크게 한다고 해 와보고 싶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행사장 1층의 ‘딜라이트 존’에는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신세계푸드 ▲고사리 익스프레스 ▲그로또 ▲조우 ▲유화당 ▲카멜커피 등 국내 대표 식품 기업과 유명 맛집의 부스가 마련됐다.
각 부스에서는 대표 제품을 맛보고 인스타그램 팔로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등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1층에서 배를 채우면 안 된다는 것이다. 제철 신선식품 마켓을 주제로 조성된 2층의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를 거쳐 3층으로 올라가면 ‘스위트 존’과 ‘BEAUTY OF SSG’ 부스가 나온다.

온라인 기획전 동시 진행…할인 쿠폰·지원금 지급
스위트 존에서는 ▲스타벅스 ▲하겐다즈 ▲벤슨 ▲설성목장 ▲박준서명장 ▲치플레 ▲마더린러 베이글 등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3층 입구의 스타벅스 부스에선 오는 30일 출시 예정인 디저트와 음료를 선보인다. ▲월리 베어리스타 마카롱 ▲케이크 팝 등 디저트 2종과 ▲코코 말차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티 ▲별빛 블랜드 아메리카노 등 음료 3가지 중 각각 하나씩을 골라 맛볼 수 있다.
BEAUTY OF SSG에서는 ▲랑콤 ▲에스티로더 ▲SK-Ⅱ ▲시슬리 ▲겔랑 ▲바이레도 ▲몰튼브라운 ▲돌체앤가바나 뷰티 등과 에스트라·한율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샘플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에 따르면 ▲SK-Ⅱ ▲바이레도 ▲겔랑 ▲돌체앤가바나 4개 브랜드는 미지엄이 유통사 첫 팝업이다.
3층에서 디저트와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즐기고 화장품 브랜드의 경품도 잔뜩 받고 나면 야외 루프톱 공간인 4층 ‘미지엄 스테이지’를 즐길 차례다. 이곳에서는 신세계L&B의 와인과 고기·스낵 등 식품 브랜드의 먹거리를 맛보며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다.
▲16일 박소은·거니·프롬 ▲17일 연정·전진희·시소 ▲18일 서자영·다린·정수민 ▲19일 이지카이트·소이에·테종 등이 무대를 꾸민다.

남자 친구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이시언(20) 씨는 “인스타그램에서 미지엄 관련 게시물을 보고 사전 예약 티켓을 사서 왔다”면서 “생각보다 볼 게 많아 만족스럽고 다음에 또 팝업을 연다면 다시 오고 싶다”고 말했다.
이 씨는 “부스에서 받는 제품을 넣으려면 핸드백보다는 배낭 등을 매고 오는 게 좋다”며 “시식할 음식도 많기 때문에 위를 비우고 오길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온라인 기획전을 병행하며 미지엄 부스에 참여한 업체의 그로서리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SSG닷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장보기 지원금도 5000원씩 준다. 뷰티 카테고리 최대 1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3700선도 뚫었다…3700.28 ‘사상 최고치’ 경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준호♥김지민, 결혼 3개월 만에 2세 준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국 3500억 달러 '선불' 합의" 또 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돈 없는 기업에 팔리는 드림어스…소액주주 ‘긴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자체 개발 100%"…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개량 신약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