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우리은행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의 금융서비스 운영 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은행 계좌를 연결하거나 충전을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자동으로 포인트가 쌓이는데, 이 포인트를 다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출시에 맞춰 전용 예금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2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0.1%다. 삼성월렛 머니 서비스를 연결하면 ▲가입 후 1년간 2.4%포인트(p) ▲연말까지 가입 시 1.0%p의 우대금리가 추가돼 최고 3.5%가 적용된다. 해당 상품은 삼성월렛 앱에 연결된 우리은행 모바일 웹을 통해 선착순 20만명까지 가입할 수 있다.
'삼성월렛머니 우리 적금'은 월 최대 납입한도 30만원의 자유적립식 예금이다.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의 연결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에 한해 '우리원(WON)뱅킹' 앱에서 선착순 10만명까지 최고 7.5% 금리로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2.5%다. ▲삼성월렛 머니 3회 이상 충전 시 2.0%p ▲삼성월렛머니 우리 통장 보유 시 1.0%p ▲최근 6개월 내 우리은행 예·적금 및 청약상품 미보유 시 2.0%p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삼성전자는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앱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여러 매체에서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이용고객 전용 예금상품과 각종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캄보디아 송환자` 피해자인가, 범죄자인가…"처벌 피하기 어려울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두산 '우승 감독' 선택…김원형 20억원 계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사천피’ 갈아치울까…3810선 찍고 최고치 뛰는 코스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후계자 없는 中企 매물 쏟아지는데…금융·세제 지원책 '걸음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업계 늘어나는 영구CB…회사 경쟁력 보증수표일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