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역사·사람이 함께 숨 쉬는 인문 탐방
시 낭송과 음악이 어우러진 인문주간 폐막식도 마련
소백산자락길은 소백산을 따라 조성된 12개 탐방길로, 자연과 인문이 어우러진 걷기 코스다. 이 가운데 10자락(봉화 오전댐-부석사 구간)은 보부상들의 옛길이자 부석사 화엄종찰의 문화적 의미가 깃든 탐방길이다.
탐방객들은 영주문화연구회의 해설과 함께 길을 걸으며 보부상의 삶과 부석사 화엄사상의 정신을 배우고, 영주의 인문정신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탐방을 마친 뒤에는 영주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열리는 인문주간 폐막식에 참석한다. 폐막식에서는 지역 문인과 함께 문학 속 영주를 재조명하는 시간, 시민 참여형 6행시 짓기, 시 낭송회, 전통음악과 클래식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10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영주문화연구회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5명이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소백산자락길은 자연과 인문, 그리고 사람의 이야기가 함께 이어지는 상징적인 길"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영주의 역사적 정체성과 인문적 깊이를 새롭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MBK 회장 구속기로…사모펀드 업계 촉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승엽 전 두산 감독, 저소득층 환아 수술비 6000만원 기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대법, 트럼프 관세 운명 가른다…패소 땐 막대한 환급 리스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MBK 운명의 날…1조원대 분식·사기회생 공방 개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플루빅토보다 싸고 쎄다'…셀비온, 中 러브콜 ‘재점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