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불닭보다 5배 맵다”…GS25, ‘용사라면’으로 매운맛 끝판왕 도전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하면서 편의점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매운맛 상품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에서 판매 중인 ▲불닭볶음면 ▲신라면더레드 ▲열라면 등 매운맛 라면 10종(스코빌지수 3040 이상 기준)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29.8% ▲2023년 27.6% ▲2024년 30.3% 증가했다.
3년 새 매운맛 라면 10종 매출은 98.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구성비 중 2030세대가 67.5%를 차지하며, MZ세대의 뚜렷한 매운맛 선호도를 입증했다.
GS25는 극한의 매운맛과 22년의 역사를 지닌 ‘메이플스토리’ 브랜드 헤리티지를 결합한 용사라면을 기획했다. ‘용사’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를 일컫는 애칭으로 GS25는 이번 지식재산권(IP) 협업을 기념해 제품명에 반영했다.
용사라면은 매운맛 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가 2만3000에 달해 불닭볶음면 등 기존 매운 라면보다 5배 이상 강한 맵기를 자랑한다.
기본 구성은 분말 스프와 건더기 스프이며, 별첨된 ‘매운맛 스프’를 취향에 따라 가미하면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등 총 네 단계로 맵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가 새겨진 버섯 모양 어묵 건더기를 넣어 시각적 재미도 더했다.
GS25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한정판 굿즈 뽑기’와 ‘한정판 게임 아이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GS페이로 용사라면을 구매하면 이벤트 응모권이 제공된다. GS25는 경품으로 ▲핑크빈 피규어 타이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PC방 이용권 ▲GS25 용사라면 의자 등을 마련했다.
넥슨이 운영하는 메이플스토리 테마 PC방 ‘메이플 아지트’에 방문해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GS25에서 사용 가능한 용사라면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최근 매운맛 열풍이 MZ세대 승부욕을 자극하는 하나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며 매운맛 라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GS25는 메이플스토리 IP를 결합한 용사라면을 통해 고객에게 전에 없던 극한 매운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결국 불발된 북미 '깜짝만남'…트럼프 "시간 못 맞췄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올데이 프로젝트 영서, 윙크 한 방에 ‘비주얼 심쿵’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00억달러 10년간 분할투자…최대 쟁점 '대미 투자방식' 극적 타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3000억 몸값' 비극일까…매각 맞물린 런베뮤 과로사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