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페이히어-필드키친, 가맹점과 상생협력 위한 스마트 매장 구축 MOU
- ‘1992 덮밥&짜글이’에 통합 솔루션 구축…고객 동선 자동화
마케팅 경쟁력 강화…고객에 ‘플레이스 리뷰’ 요청 알림톡 자동 발송
지난 29일 서울 강남 페이히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석호 페이히어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와 강규원 필드키친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페이히어는 필드키친의 주력 브랜드인 ‘1992 덮밥&짜글이’에 ▲포스(POS) ▲키오스크 ▲KDS(주방 주문 관리 시스템) ▲DID(주문번호 디스플레이) 등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문·결제·호출·픽업·리뷰 작성 등 모든 고객 동선을 자동화해 점주의 업무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특히 페이히어 POS와 네이버 플레이스 연동 기능을 활용해 마케팅 경쟁력도 한층 강화한다. 키오스크에서 결제 후 포인트를 적립하면, 고객에게 플레이스 리뷰 요청 알림톡이 자동으로 전송된다. 고객은 영수증 인증 절차 없이 바로 리뷰를 작성할 수 있어 양질의 리뷰를 빠르게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1992 덮밥&짜글이는 가맹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가맹비 면제, 납품 단가 인하 등 다양한 상생 지원책을 펼쳐 왔다. 이번 스마트 매장 구축은 이러한 상생 노력을 기술적으로 한 단계 확장한 것으로, 가맹점의 운영 효율화와 매출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끌 계획이다.
강규원 필드키친 대표는 “최근 자영업자에게 마케팅 경쟁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기본 결제뿐 아니라 적립, 리뷰 연동 등 고객 관리 기능까지 통합된 페이히어와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으로 가맹점주 분들이 다방면에서 매장을 한층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윤석호 페이히어 CBO는 “전국 100여 개 지점을 보유한 1992 덮밥&짜글이에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주의 니즈를 모두 반영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보령, 쥴릭파마와 글로벌 CDMO 계약…‘알림타’ 동남아 공급 본격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法 “뉴진스-어도어 전속계약 유효...회사 남아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美, 핵잠수함 '극비 기술' 공유하나…中자극 우려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네오켄바이오, 국내 첫 GMP 의료용 대마 생산시설 내달 착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