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나도 나갈래”…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이어 인천공항 철수
- DF2 권역 사업권 반납…내년 4월까지 운영
“운영 지속하기에 경영상 손실 너무 큰 상황”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면세점의 DF2 권역(화장품·향수·주류·담배) 사업권을 반납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운영사 신세계디에프의 모회사 신세계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인천공항DF2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신세계면세점 측은 “고환율, 경기 둔화, 주 고객의 구매력 감소 및 소비 패턴의 변화 등 면세 시장에는 부정적이고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객단가 상승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인천공항 임대료 인하를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운영을 지속하기에는 경영상에 손실이 너무 큰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인천공항 면세점 DF2 권역에 대한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1터미널과 2터미널에 걸쳐 4709㎡ 규모에서 화장품·향수·주류·담배를 판매하는 인천공항 DF2구역은 내년 4월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시내면세점인 명동점과 DF4(패션·잡화)에 역량을 집중해 면세점의 체질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는 지난달 인천공항 면세점 DF1(화장품·향수) 권역 사업권을 반납했다. 신라면세점은 해당 권역에서 내년 3월 17일까지 영업한 후 철수한다.
호텔신라 측은 당시 “인천공항에서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며 “회사는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부득이하게 인천공항 면세점 DF1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루닛, APEC 정상회의서 암 진단 AI솔루션 시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法 “뉴진스-어도어 전속계약 유효...회사 남아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韓핵잠 승인…美극비 기술 공유하나, 中자극 우려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네오켄바이오, 국내 첫 GMP 의료용 대마 생산시설 내달 착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